갤럭시 노트8 S펜
GALAXY NOTE8 STYLUS PEN

사고는 언제나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찾아오고 지출은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서 크게 다가오곤 하지요.
이번에는 잘 쓰고 있던 갤럭시노트8 펜이 급작스럽게 사망했습니다.

대개는 펜을 잃어버리거나 외부 충격 등으로 인해서 부서져서 못쓰게 되는데, 저는 빠지지 않는 현상이...
돔글라스 강화유리 붙일때 안쪽으로 부착액이 조금 유입된 거 같은데, 뒤에 딸깍딸깍 빠졌다 들어갔다 하는 부분이 완전히 고착되었네요.

빼보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길래 S펜을 하나 구매해볼까... 찾아보니 정품은 16,000원 정도 하더군요.
그러던 차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싸게 파는걸 발견하고 속는셈 치고 하나 사봤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이 제품입니다.

>>> For Samsung Galaxy Note8 Pen Active S Pen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기 

글 서두에 말씀드렸다시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고 $4.99. 우리돈으로 6천원 남짓 되겠네요.
주문한지는 약 3주만에 도착했으니 알리익스프레스 치고는 체감상 막 오래걸린 것 같진 않았습니다.

국내 택배를 생각한다면야... 조금 걸린 편이긴 한데, 하도 기다림에 익숙해 진 몸이라...

포장은 아주 짱짱하게 잘 되어 왔습니다.
저정도면 집어던지고 누가 밟아도 펜은 무사할 것 같아 보이네요.
(최근 중국 물류센터 사진을 봤는데... 저정도 포장을 하지 않으면 물건이 살아남을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ㄱ판...)

 

딱히 그럴싸한 포장이나 설명지는 없지만,
이걸 살 사람이라면 스타일러스펜의 사용법 정도는 다 알겠죠...

 

사망한 원래 정품 펜과 비교 샷.
겉 모양은 모두 동일하지만, 정품에는 SAMSUNG 음영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호환품에는 없구요.
S펜에 있는 버튼도 당연히 호환품에 달려있습니다.

 

그냥 첨언인데...
돔글라스 강화유리 붙일때는 펜 빼놓고 하세요.
그 미세한 틈으로 조금 접착액이 들어갔다고 펜이 아주 굳어버렸네요. 저 상태에서 빠지질 않습니다.
시험삼아 아세톤에 담궈서 녹여봤지만, 모두 허사네요. 그냥 버려야 할 듯 합니다.

 

원래 펜과 차이점 한가지 더 설명을 드리면,

제가 구매한 곳의 펜이 무광입니다. 약간 어색함이 있긴 한데, 사진에서 잘 안보이죠...

 

정품펜과 비교해서 보면 확실히 다른게 보이네요.

뭐 무광인게 큰 흠도 아니고 불편함도 걸리적거림도 없어서 그냥 무시하고 사용중입니다.

 

펜 필기감

아무래도 호환펨을 사용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이거라고 생각합니다.
펜의 필기감... 정품만큼 따라오는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품은 역시 정품이다. 정품 필기감보다는 좀 떨어진다. 입니다.

먼저 필기감.

호환펜 필기감이 뭐 그리 나쁘진 않습니다. 다만 정품펜에 비해서 끊김이 있네요. 아무래도 특정각도에서 약간 안써지는 것 같아요.
특히 많이 기울인 상태로 쓰면 좀 인식률이 떨어지구요. 펜과 화면의 90도에 가까워지면 가까워질수록 잘 써집니다.
다행히 그렇게 불편하진 않아요.

두번째로 굵기.

정품펜과 똑같이 썼을때 이상하게 호환펜이 굵게 글자가 적힙니다.
위에 예시로 써놓은 글 보시면... 똑같은 자세로 똑같이 필기를 했는데 더 굵게 나오네요.

 

만약에 이걸로 그림을 그린다거나 정밀한 필기를 하실 분이라면, 구매하는걸 적극 말리겠습니다.
이런데 민감한 사람이 쓰기에는 부적절합니다.

하지만, 맨날 떨어트려서 부셔먹거나 혹은 잃어버리는 일이 잦은 사람이라면... 그리고 펜을 분실해서 공간이 허~한게 싫다는 사람이라면...

이거 사서 그냥 싼맛에 쓰세요. 정품은 비싸잖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