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Mobile AC-1900 공유기 가성비 끝판왕 구매 후기
    Shopping/[해외쇼핑] 목록 2018. 8. 6. 08:2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T-Mobile AC-1900 공유기


    현재 해당공유기 사용 5개월차.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T-Mobile AC-1900 공유기는 미국 아마존에서 거의 마르지않는 샘물 급으로 계속해서 나오고 있죠.

    저렴하게 나올때는 리퍼제품 기준으로 $40 아래에도 나오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40 후반에 판매되고 있어요.

    게다가 한국까지 직배송도 해주니 그냥 한국 쇼핑몰 이용하는거나 별반 차이없이 편하게 받을 수 있답니다.


    저는 공유기 $48에 한국까지 직배송료 $11 을 지불하고 구매했답니다.


    해당 공유기 리퍼비시 제품이 이렇게 많이 나오는 이유는 미국의 T-Mobile라는 회사가 있어요.

    우리나라로 치면 SKT, KT, U+ 같은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이지요. 이 회사가 미 전역에 자신들 망 이용자용 공유기를 만들어서 설치했다고 합니다.

    그때 만든 공유기가 ASUS의 RT-AC68U라는 공유기 모델의 일부 기능을 락 해놓은 AC-1900 공유기랍니다.

    미국 전역에 뿌려진 공유기를 리퍼해서 재 판매하는게 지금 제가 구매한 모델이구요.


    그래서 일부 기능이 막혀있기 때문에 NAS 같은 개인 웹하드를 구성하거나 기타 기능들이 필요한 사람들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 기능을 뚫어서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 AC-1900 공유기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가끔 하다가 공유기가 벽돌로 변하는(고장나서 기능이 모두 멈추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전 안했어요.

    전 안했는데도 굉장히 잘 쓰고 있답니다.



    일단 과거로 돌아가서 개봉기.



    2018년 4월 초 주문해서 2주정도 걸려 받았답니다.

    리퍼이기 때문에 정식 박스 대신에 그냥 황색 골판지 박스에 담겨져 배송되었습니다.

    박스 상태는 아주 양호. 






    개봉하면 Certified Refurbished by Amazon이라고 적힌 명함 사이즈의 안내문과 함께 

    본체 / 사용설명서 / 전원 아답타 / 안테나 / 랜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초점이 반쯤 날아갔네요;;;)


    공유기는 제법 큽니다. A5용지 사이즈 정도 되고 사진과 같이 세워서 설치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안테나를 설치할 수 있도록 3개의 단자가 있구요.




    뒷면에는 랜포트 4개

    USB2.0 USB3.0 단자

    그리고 전원 버튼, 리셋버튼, LED ON/OFF 버튼이 있어요



    구매하시고 Reset를 꼭 다시 한번 시켜주시는게 좋답니다.

    저도 처음 설치하고 기본 비밀번호를 쳤지만 Fail... 아마 리퍼하면서 이 부분이 초기화가 되어있지 않은 느낌이었네요.

    비밀번호 재 설정을 위해서는 꼭!꼭! 리셋 한번 시켜주시고 비번 재 설정 하시길...

    비번은 무조건 영어+숫자+특수문자 해서 만드세요. 간단하게 만들면 해킹의 위험이;;;




    미국 제품이니 필연적으로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전원 아답타는 110 / 220 겸용이기 때문에 문제가 되질 않지만, 한국 전원 플러그에 맞도록 돼지코는 필수!!

    전 예전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대량으로 구매해 둔 $1짜리 돼지코가 있어서 유용하게 잘 쓰고 있네요.



    사용후기

    아주 좋습니다. 돈값합니다.

    벤치 결과 같은건 귀찮기도 하고 다른분들이 분석해서 올려두신게 굉~~장히 많아서 굳이 안했지만 그냥 체감으로도 좋은게 느껴집니다.


    1. 넓은 커버리지

    기존 거실에 설치되어 있던 U+에서 기본 제공하는 공유기와 방에서 사용하던 IP TIME 3만원짜리 안테나 2개짜리 공유기를 썼습니다.

    이 두개 공유기로도 34평짜리 집 전체가 커버가 안됐어요. 특히 화장실이나 집 구석에 가면 인터넷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했죠.

    이번에 AC-1900으로 바꾸고 난 뒤에는 집에 있던 공유기 2대 다 철거했습니다. 이제는 굳이 필요가 없어요.

    하나만으로도 집 전체에 와이파이가 빵빵 터지는 것은 물론 와이파이 음영지역이던 안방 화장실에도 안테나 2칸이 뜹니다.

    집 문밖에 나서서야 겨우 와이파이가 끊어지네요.


    2. 주파수가 2가지

    와이파이 대역이 2.4GHz 5.0GHz 두개인 것도 마음에 드네요.

    모바일이나 노트북 중에 기기별로 지원이 되지않는 대역폭이 있는데 선택지가 2가지이다보니 가능한 대역폭을 잡아서 쓰면 됩니다.


    3. 샤오미와 호환

    LG U+ 인터넷 회사에서 제공한 공유기는 샤오미와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집에 샤오미 로봇청소기 / 사오미 독서등 / 샤오미 수면등 이렇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로봇청소기 원격 사용을 위해서 어쩔수 없이 신호가 약한 IP TIME에 연결해서 사용했었어요. 이러면 집 청소하는 동안 와이파이 커버리지에서 벗어나면 시그널이 끊긴상태로 청소하고 중전도크로 돌아와야지 다시 와이파이가 연결되는 식으로 사용했었거든요.

    지금은 집 전체 청소상황이 어플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네요.


    돈 조금 들여두니 이렇게 행복한 것을... 진작 왜 구매하지 않았나 싶네요.

    위에도 언급했다시피 전 하드 유저가 아니다보니 펌웨어 업데이트 같은 복잡한 과정은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그저 있는 그대로 이용할 뿐인데도 그 기능이 일반 사용자에게는 차고 넘치는 듯 합니다.


    단점이라면... 기기가 열이 조금 나는 편이긴 해요. 한번씩 만져보면 뜨끈뜨끈하긴 하던데... 요즘은 그런 사소한건 아주 잊고 삽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