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행준비] 스위스 패스 8일권 구매와 혜택
    Travel/Europe 2016. 4. 16. 11:3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스위스패스 8일권

    SWISS TRAVEL PASS 8Days

    Inclusive of Swiss Museum Pass


    유럽여행 준비의 마지막으로 스위스패스를 구매했어요. 원래는 빨리 구매해서 환율 낮을때 살 수도 있었는데 조금 지체하는 바람에 늦어졌네요.

    여행 계획이랑 루트 비교해서 4일권 + 구간권 할지 아니면 그냥 8일권으로 쭉 할지 고민하다보니 조금 늦게샀는데....

    결국 환율 꼭대기 상투잡고 사버렸네요. 그래도 쿠폰 먹여서 사서 나름 선방한 것 같습니다.



    여러군데 알아봤는데 그나마 쿠폰 사용했을때는 하나투어(홈페이지 말고... 오픈마켓에 입점해 있는 하나투어)가 가장 저렴해서 구매했습니다.

    인터넷 알아보면 예전 글들에는 가격이 제법 저렴하게 기재되어있는데요...

    스위스 관광청에서 아예 원래 금액 자체를 올려버렸어요. 그래서 예전 금액 비교하면 손떨려서 못 살거 같아요


    그리고 예전에 있던 혜택들도 많이 축소해버렸구요... 


    가장 큰 차이는 이제는 개시 일자를 기재해서 구매해야한다는거... 예전에는 개시하고 싶은 날짜에 도장을 찍으면 그날부터 개시!!! 이런식으로 사용하는 방식이었는데 요즘은 애당초 구매할 때 부터 개시일자를 지정해야 합니다. 고로... 여행계획을 아주 잘 세우거나 표를 여유롭게 사거나... 둘 중 하나이겠네요.




    요런 패키지로 하나에 담겨져서 배송됩니다.

    배송 시간은 조금 걸리는 편이에요. 대충 3~5일 정도?! 너무 늦게 주문하면 못받고 출국하는 불상사가 생길수도 있으니 여유있게 준비하세요.


    여행사에서 주문 내역 받아서 해피콜도 진행하고.. (이때 정확한 여행자 영문성명 그리고 개시일자 재확인 한답니다) 

    레일유로측에 주문도 넣어서 배송을 하다보니 시간이 조금 필요하다는 점 명심!!!




    사은품 같은건 별로 없이 구매했어요. 어차피 있어봐야 크게 필요한 것도 아니고

    해외여행할 때 필요한 준비물이야 어지간히 다 가지고 있으니...


    결정적으로 사은품 많이 준다는 곳들은 보면 다 비싸요. 

    받은 물건들 보면 가장 하단에 스위스패스, 그리고 윗줄의 좌측부터 스위스 지도, 융프라우 할인쿠폰, 면세점 할인권

    가장 위에 파우치.


    이중에 잘 쓴건... 파우치밖에 없다는건 함정...




    저는 스위스패스 8일권을 구매했습니다.

    여행기간이 6일인데 4일 사고 나머지 구간권을 구매하기에는 너무 애매하더라구요. 


    게다가 중간에 일정이 조금이라도 변경이 된다면 그것이야말로 낭패....

    그래서 아예 넉넉하게 8일권을 구매해서 일정이 변경되어도 그냥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위스패스를 구매하게 되면 스위스 내 "거의" 모든 교통편(기차, 배, 트램, 버스, 케이블카)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신 안되는 곳 몇군데가 있어요. 대표적인 곳이 융프라우... 라우터브루넨이나 그린델발트까지의 기차는 무료이나, 그 위로 올라가는 모든 코스의 기차, 케이블카는 모두 돈을 내야 한답니다... 그쪽은 융프라우 VIP 패스가 따로 있어요. 

    융프라우 VIP패스를 구매할 것인가 스위스패스를 구매할 것인가는 본인이 스케쥴을 잘 짜보고 금액 비교해서 구매해야해요!




    4월 2일부터 9일까지 여유롭게 끊어두었구요

    (귀국일이 8일.... 아까운 내 하루... ㅠㅠ) 

    관광패스에 박물관 패스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솔직하게는 스위스에서 박물관을 갈 일이 잘 없다는게... 함정...

    유일하게 시도했던 베른 아인슈타인 박물관은... 스위스패스 무료입장이 아닌 할인이라서 패스...




    현지에서 사용하기 전 스탬핑을 하라고 되어있긴한데... 굳이 급하게 안해도 됩니다.

    스탬핑은 나중에 기차역에서 여유있을 때 하면 되고요... 그냥 여권번호와 본인서명을 역무원 앞에서 하면 그때부서 사용 가능이랍니다.


    따로 표 끊을 필요 없이 그냥 기차 올라타고 역무원이 오면 표를 보여주면 됩니다. 가끔 어떤 기차에는 예약석이 있기 때문에(예약좌석은 머리위에 전광판 비슷한 작은 LED 판이 달려있어서 예약자가 있다는 표시가 되어 있어요) 그런 좌석만 피해서 앉으면 편안한 여행이 될 거에요





    편하게 기차 시간표 알아보고 싶다면 당연히 SBB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정말 편리하고 많이 이용했어요.

    구글맵 이용해서 확인해도 되는데 정확한 플랫폼까지 확인하고 싶다면 SBB 앱 설치 필수!!!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