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체코 숙소 - 프라하 올드타운 스퀘어 아파트먼트 Praha Old Town Square Apartments
    Travel/Europe 2017. 12. 27. 20:0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Praha Old Town Square Apartments

    프라하 올드타운 스퀘어 아파트먼트 


    이번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기대감 없이 준비했던 프라하 숙소랍니다.

    >>> 2017/08/28 - [Travel/Europe] - [여행준비] 가족과 함께하는 자유여행 - 오스트리아/체코

    하지만 올드타운 스퀘어 아파트먼트를 예약해서 굉장히 만족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여행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네요

    마치 현지사람이 되어서 프라하에서 4일을 살다가 온 느낌이었답니다.


    제가 이번 가족여행에서 숙소를 선택하는 조건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숙소의 위치
       - 이동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지 않도록... 너무 도심 외곽으로 나가지 말 것.
       - 그렇다고 너무 관광지에 있는 시끄러운 숙소를 잡지 말 것. 

     ○ 숙소 크기
       - 5명이 묵어야 하는 숙소이기에 아파트먼트였으면... (호텔 방을 3개 잡으면 비용이 너무 올라가요 ㅠ)
       - 아파트먼트 구조가 방이 최소한 3개 있을 것. (가끔 스튜디오 타입이 있는데 굉장히 불편해요.)
       - 어른들께 한식을 대접할 수 있도록 부엌이 있을 것. 
       - 화장실이 2개 이상 있을 것.

     ○ 비용
       - 숙소비용과 퀄리티가 비례하긴 하지만, 최대한 저렴한 곳으로 잡아 비용을 최소화 할 것.


    프라하 도심에 위 조건을 만족하는 5인 가족이 지낼 만 한 적당한 숙소가 별로 없더라구요. 

    몇가지 되지 않는 선택지 중 고른 숙소가 바로 올드타운 스퀘어 아파트먼트입니다.

    1박에 160유로 (한화 20만원 이하)에 부킹닷컴을 통해 예약했답니다.

    객실 세부 정보

    객실 Three Rooms Apartment
    5명의 성인
    선호 사항금연, confemail.booking.bedtypeId_56
    참고: 선호 사항 및 특별 요청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특별 요청은 체크인 시 가능한 경우에만 적용되며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편의 시설
    무료 WiFi무료 WIFI
     
    킹사이즈침대 3개
    105제곱미터 크기의 객실

    인터넷 - 무료 WiFi 
    엔터테인먼트 - 위성 채널 시청이 가능한 107cm LCD TV 및 DVD 플레이어
    식음료 - 간이 주방(냉장고, 스토브, 전자레인지 및 식기 세척기 있음)
    편안한 잠자리 - 암막 커튼 
    욕실 - 전용 욕실(헤어드라이어 및 욕조 또는 샤워기 있음)
    기타 편의 시설 - 세탁기/건조기, 무료 시내 통화, 금고 및 요청 시 간이/추가 침대와 무료 유아용 침대 이용 가능
    편의 시설 - 난방 및 천장형 선풍기
    알아둘 사항 - 하우스키핑(정해진 횟수)
    금연
    연결/인접 객실을 요청하실 수 있으며, 이용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부킹닷컴에서 예약할 때, 지도상으로 보니 올드타운스퀘어(오를레이천문시계 있는 광장)에서 너무 가까워서 망설였지요. 

    그렇지만 저만한 조건에 저 금액이 나오는 숙소가 거의 없다보니, 어쩔수 없지... 하는 마음으로 예약을 마쳤답니다.

    어른들께도 마지막 체코 프라하의 숙소는 조금 좋지 않을 것이다. 체코 프라하가 워낙 유서깊은 동네이다보니 건물도 오래되서 조금 실망하실 수 있다 라고 말씀드리고 말이죠...


    한밤중. 오스트리아에서 체스키를 거쳐 프라하에 도착.
    버스정류장에서 우버 택시를 타고 이 올드타운아파트먼트 리셉션 앞에 도착했습니다. 입구 위에 아파트먼트 리셉션이라 적혀있네요.

    건물이 너무 작길래 의아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체크인 하는 과정에서 지도를 보여주며 5분 걸어가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다행히 저 건물에는 리셉션만 있는거였네요! 숙소는 프라하 올드타운 주변 곳곳에 있는 듯 했어요.
    방 키에 주소가 적혀있었는데, 엄청 다양하더라구요~


    저희 숙소가 위치한 건물은 DUSNI street 의 오래된 노란색 건물. 

    유대교회당 바로 뒷쪽으로 위치한 이 골목은 관광지에서 적당히 떨어져 인적은 드물지만, 주변에 편의시설들은 제법 있었어요.

    걸어서 5분 거리에 저녁 10시 넘어까지 하는 마트도 있고(24시간 편의점 말구요!!) 아침에 갓 구운 빵을 내는 빵집도 있었구요.

    게다가 올드타운 스퀘어 아파트먼트라는 이름처럼 올드타운이 멀지 않았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고의 위치가 아닐까... 생각이 될 정도로 말이죠!



    DUSNI 7/13. 프라하 구시가지에 있는 저희가 묵었던 숙소의 주소랍니다. 

    아쉽게도 주변에 편하게 탑승가능한 지하철 역이 없답니다. 그것만 빼놓고는 정말 좋은 위치가 아니었을까... 합니다 ㅎ


    먼저 부엌입니다.

    커피머신만 3종류가 있어요. 그것도 드롱기, 네스프레소 등등 종류별로 빨간색으로 깔맞춤 해서 준비해두었더군요.

    커피머신 뿐만 아니라 필요한건 다 있습니다. 전기포트,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인덕션, 오븐, 냉장고(냉장실+냉동실) 등등... 

    물론 요리에 필요한 식기류도 다 있습니다.

    따로 살 필요없이 식재료만 있으면 모든 것이 해결이 가능한 부엌이네요.


    3일동안 숙소에서 한끼 이상은 꼭 해먹었답니다. 그러는 동안 마셨던 맥주들 ㅎㅎ

    개인적으로 코젤 다크가 가장 맛있더라구요. 우리나라에 파는 코젤 다크와 똑같은데 엄청 저렴합니다. 한병에 1,000원

    버드와이져 맥주는 원래 체코가 본고장인데 미국에서 라이센스를 사갔다고 해요. 그래도 이곳 버드와이져는 처음 그대로 만들고 있다고 해요. 사먹어보시길 강추합니다.


    ★ 사진에 보이는 겸사겸사 소개드리는 체코의 콘센트.


    체코 콘센트는 접지플러그가 밖으로 툭 튀어나와있답니다. 그래서 접지플러그를 피하거나 지원되는 콘센트가 필요하답니다.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삼성 충전기는 납작한 모양이기 때문에 잘 피해가지만, 모양이 조금이라도 다르면 걸려서 사용이 불가하답니다.

    여행용 멀티 플러그 하나 준비해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방 1, 방2

    거의 똑같이 생기고 구조도 똑같답니다. 그래서 사진을 따로 찍진 않았네요.

    더블베드 침대가 있고 옷장이 있답니다. 유럽 건물 특성상 해가 그리 많이 들어오진 않는답니다.


    거실 겸 침실

    이곳을 침실로 이용하기는 조금 그렇더라구요. 그냥 거실에 공간이 남아서 침대를 하나 더 놔둔 느낌.
    (침구류는 따로 옷장안에 준비가 되어있더군요. 필요하면 꺼내서 사용하면 됩니다)


    알아듣지 못해서 한번도 켜본적 없는 큰 TV와 홈씨어터가 있답니다. 

    쇼파도 나쁘지않구요. 동쪽을 바라보고 있기에 아침에 햇살이 정말 잘 들어오더라구요.


    침실3

    가장 큰 방이고 안방역할을 하는 방입니다. 싱글배드 2개를 붙여서 킹사이즈 침대를 만들어 뒀더라구요.


    필요이상으로 방이 크고 안에 가구들도 많이 들어있답니다. 캐리어 2개를 다 펼치고도 자리가 남아돌아서 바닥에 옷을 널어뒀네요.

    구석에 보이는 파란색 도자기 같은건 옛날 화로랍니다. 예전에 난방을 저런 방식으로 했나보더라구요. 

    건물 벽 속으로 연결된 연통을 통해 연기가 빠져나가고, 화로에서 발산되는 온기로 겨울을 지냈나봐요. 그러기에는 제법 많이 추웠을 듯 합니다.

    체코여행을 와서 예전 이 동네 사람들이 어떻게 지냈었는지 간접적으로 체험도 하니 뭔가 색다른 기분이더군요. 박물관에서 볼 법한 물건이 방 안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는 것도 신기했구요. 

    * 참고로 지금은 온 벽에 냉난방기가 달려있어서 난방을 한답니다. 라디에이터도 있고요.


    화장실1
    방이 많은 만큼 화장실도 많답니다.
    변기가 없고 욕조가 없는 샤워장입니다. 샤워부스와 세면대가 있고, 갈색 라디에이터가 있네요.

    ★ 여기서 단점 하나... 전기 온수기가 집에 한대 있답니다. 그래서 온수를 모두 사용하면 다시 데워지는데 시간이 많이걸립니다. 30분이상...
        한두명 간단하게 샤워하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욕조에 물 받으면 금방 끝납니다.


    화장실2
    여기는 변기통과 욕조가 있는 화장실이랍니다.
    화장실 1 바로 옆에 붙어있답니다. 사용하기에 전혀 불편함은 없습니다

    다만... 어메니티는 없답니다.
    호텔이 아니라 아파트먼트이기때문에 이런 세세한 서비스를 기대하는건 조금 무리가 있긴 해요.


    화장실3
    변기 하나에 작은 세면대 하나만 있답니다.
    끙가를 하기에는 전혀 부족함 없는 사이즈이긴 합니다.


    장점

    1. 위치가 좋음. (관광지, 편의시설, 등등...)

    2. 위치가 좋은데 비해 조용함. 관광지에서 살짝 비켜나있음.

    3. 저렴함. 1박 20만원에 최대 8명까지 묵을 수 있음.

    4. 방이 넓고 깨끗함. 쾌적쾌적. 작은방도 넓은 편.

    5. 주방에 필요한 기기가 다 있으며 요리를 해 먹을 수 있음.

    6. 화장실에 3개라서 다른사람을 기다릴 필요가 없음.


    단점

    1. 화장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수량이 제한되어 있음.

    2. 주변에 대중교통이 없음.

    3. 침대가 좋지 않음. 2인실인데 더블배드가 아니라 싱글X2이며, 침대는 약간 삐걱대는 편.

    4. 아파트먼트이기 때문에 입실 후 관리를 해주진 않음. 수건이나 주방세제 등 리필 불가.

    5. 체크인, 체크아웃 하고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함.


    전체적으로 너무나도 좋은 조건에 예쁜 숙소를 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위치도 마음에 들고 좋은 위치에 비해 시끄럽지 않았으며 방도 많고 등등... 매우 만족스러운 숙소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0만원이 아니라 30만원이라도 이 숙소를 예약할 듯 합니다.


    아파트먼트라 호텔급의 서비스나 조식같은 걸 기대하시지 않으면, 현지에 사는 느낌으로 지낼 수 있을 듯 하네요.

    위에 적어둔 것과 같이 소소한 단점들이 있긴 합니다. 그렇지만 이런 단점들을 모두 차치하고 너무나도 기억에 남는 아파트먼트였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