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드니] 시드니 공항에서 시내 이동하기
    Travel/Australia 2017. 5. 13. 21:3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시드니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기


    From 시드니 킹스포드스미스 공항 To 센트럴 역


    시드니 공항에서 시드니 시내로 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까해요.

    이미 다른 블로그들에도 많이 소개가 되어 있는 내용이긴 한데, 제가 직접 경험을 해봐서요~


    1. 시드니 공항에서 지하철을 타고 시내로 간다


    2. 시드니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마스콧 역으로 가서 지하철을 환승해서 타고 시내로 간다.


    3. 택시를 타고 간다


    4. 셔틀버스 등을 타고 간다.


    이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바로 2번. 마스콧 역에서 지하철을 갈아타고 시드니 시내로 가는 방법이에요.


    다른 블로그에서!!! 이 방법을 소개해주면서도!!! 왜!!! 이 방법을 써야하는지!!! 설명을 안해놔서!!! 

    미친 궁금증으로!!! 시도해보고!!! 돈을 엄청 쓴!!! 그런 사연을.....




    일단 시드니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오팔카드를 구매하시면 쉽고 편하게 환승을 하실 수 있어요.

    시드니공항의 입국 게이트 바로 옆 편의점 같은 곳인 WHSmith에 들어가면 사실 수 있어요. 

    오팔 카드는 $10 단위로만 충전이 가능하고 카드는 공짜랍니다. ($15 충전 안됩니다;;;)


    그리고 오팔카드 밑에 NSW라고 적혀있죠? 아마 저 주 안에서만 사용이 될꺼에요;;; 멜번에서는 사용이 안되는걸로...




    먼저 마스콧 역으로 가는 버스를 타러 가셔야 합니다.


    시드니 공항 입국 게이트를 등지고 우측으로 쭉 오셔서 밖으로 나오면 이런곳이 보입니다.

    이 간판이 보이면 다 찾아온거에요. 1번 간판 뒷쪽으로 보이는 도로 가운데 섬이 바로 버스정류장입니다.

    살짝만 오른쪽으로 가셔서 횡단보도 건너서 기다리시면 되요.




    횡단보도 건너는데 저렇게 적혀있습니다

    우리가 타야 할 버스인 400번 버스가 적혀있네요.




    400번 버스 중에서도 아무 버스나 타면 되는게 아니라... 방향이 다른 두 버스가 있답니다.

    400번 버스 옆 LED 창에 본다이정션으로 간다고 적혀있는 버스를 타셔야 해요. 


    미리 준비해 둔 오팔 카드를 찍고 버스를 탑승합시다.


    버스는 국제공항을 출발해서 시드니 국내선을 거쳐서 마스콧 역 앞에 내려준답니다.

    저녁시간이라서 차가 좀 밀리는 바람에 마스콧역까지 20분 정도 걸리긴 했지만... 원래는 굉장히 빠르대요.




    마스콧 역에 도착했답니다. 

    공항과 연결되어 있다는 표시가 되어있네요! 내릴때 환승 카드 찍는거 잊지않으셨죠?




    기차는 시드니공항에서 출발해서 주요 역들을 모두 거친답니다.


    시드니공항 - 마스콧 - 그린스퀘어 - 센트럴 - 뮤지엄(안작메모리얼) - St James(하이드파크) - 서큘러퀴(오페라하우스) - 윈야드(시내번화가) - 타운홀



    마스콧 역에서 환승하는 사람이 많다보니 역 곳곳에 이러한 표지판을 붙여두고 시간을 안내해주고 있어요.

    시드니 공항이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아서 시내를 30분 안에 갈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네요.



    ★ 마스콧 역 환승을 해야 하는 이유 ★


    자 그럼... 왜 공항 국제선/국내선에서 바로 기차를 타면 안되는지를 설명드릴께요.


    시드니는 공항철도가 따로 있는게 아니고 같은 지하철인데, 플랫폼 어디에서 카드를 찍는지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진답니다.

    일단 공항에서 지하철을 타고 내렸다는 것 만으로도 가격이 비싸지는 것 이죠.


    예를 들어서 시드니 공항 플랫폼에서 들어가거나 나가면 $17(어른) 찍힙니다.

    그런데 2번 방법처럼 버스타고 마스콧 역에서 찍으면 그냥 일반 지하철요금이라서 센트럴까지 가는데 $3 정도면 갑니다.


    저는 입국할때는 잘 따라서 해놓고는...

    호주 국내선 타러가는 길에 멋도 모르고 시드니 공항 국내선 역에서 내려서 피같은 돈을 낭비했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