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현지 유심 OPTUS


세계 어느나라를 여행하더라도 휴대폰이 안되면 이제 불편해서 다닐수가 없네요.

그렇지만 로밍을 하기에는 하루 만원... 우리 신부까지 같이 이용하겠다고 하면 하루 이만원...

그래서 전 어느나라를 가던지 현지유심을 구매해서 여행을 다니곤 하는데요...

이번 호주 여행에서도 유심칩을 구매해서 굉장히 저렴하게 인터넷을 사용했답니다.


호주 유심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어요.

 1. 한국에서 호주 현지에서 사용 가능한 유심을 직접 사서 가는 방법

 2. 호주 현지 통신사의 선불 유심칩을 구매하는 방법


일단 안전빵으로는 한국에서 사서 가는게 좋을 수도 있어요. 

그렇지만 단점으로는 가격이 비싸다는점과 한국에 들어와 있는 유심칩은 다국적 기업에서 서비스 하는 것이라 로밍 상태로 사용하는거랍니다.

그럼... 당연히 느리고 커버리지가 지원하지 않는 곳도 많겠죠? 


그래서 저는 후자인 호주 현지 통신사의 선불 유심칩을 선택했어요.

호주 현지 유심을 구매하면 당연히 호주사람들이 사용하는 수준의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겠죠.


호주에서 가장 접근하기 좋은 통신사가 보다폰(VODAFONE)과 옵터스(OPTUS)랍니다.

호주 유심 중에서도 요즘 옵터스가 가격을 굉장히 착하게 해서 서비스 중이기에 옵터스를 사용했답니다.




옵터스는 대리점이 굉장히 많답니다. 일단 시드니 킹스포드스미스 공항 국제선에만 해도 2군데가 있구요.

타운 돌아다니다보면 매장이 여기저기 있는편이랍니다.

(그렇다고 우리나라 t월드나 올레샵 처럼 눈에 밟히는 수준은 아니니... 미리 위치를 숙지해 가심이 좋아요)


전 시드니 공항에서 개통을 했답니다. 멀리서도 yes라는 글자가 보이면 그곳이 바로 OPTUS 대리점이니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하루 호주달러 $2면 호주 국내 전화통화 무제한에 500mb 데이터까지 사용할 수 있어요.

하루에 500메가랍니다. 보통 지도보고 웹툰보고 페북보고 인스타 하면 하루 150~200메가 사용하는데, 그래도 300메가가 남네요. 훗

(그래서 저는 스트리밍으로 밤에 와인 따라두고 예능보면서 휴식을...)


사용 중 100메가 미만이 남으면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안내 문자가 온답니다.





국내에서 구매해 갈 수 있는 1만원대 유심의 경우 날짜제한 + LTE 용량제한 등등이 있어서 잘 비교해보고 사면 됩니다

제가 호주 현지 유심을 선택한 결정적 이유 가은데 하나가

대부분의 유심이 8일 / 30일 이런식으로 날짜제한이 있어 제 여행 기간인 10일과 굉장히 애매했답니다. 





이건 요금 안내표랍니다.

국제통화가 가능한 유심카드도 있긴 합니다만... 용량이 좀 적은 편이고 가격이 올라간답니다.

워킹홀리데이나 통화가 필요하신 분들은 $30짜리 요금제를 이용하는 분들도 제법 많은 듯 하더라구요.



물론 호주 현지유심을 이용하는게 만능은 아니랍니다.

1. 현지 유심을 이용하기 때문에 한국 전화번호는 그동안 꺼져있는 상태랍니다. 전화/메시지 등등을 모두 받지 못해요.

   (But. 카톡은 어차피 아이디로 로그인 되어 있기 때문에 이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2. 옵터스 2달러짜리 유심은 국제전화는 안된답니다.


3. 옵터스 유심칩을 넣고 유심칩 활성화를 위해 해야할 것들이 있어요.

   보통 APN 설정만 하면 되는것과 달리 ARS 통화를 해서 일련번호를 입력 해야한답니다

   영어가 유창하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저는 영어허접쟁이라서...

   왠만하면 옵터스 매장 직원분께 부탁을 드려서 해달라고 말씀하시는게 베스트입니다.


4. 호주유심도 안터지는 곳들이 있어요.

   가령 그레이트오션로드라던가 인적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평야 옆 도로위라면 위성폰 아닌 이상에는 안될꺼에요...

   아래 스크린샷 보면 LTE 글자 대신 E 라고만 적혀있거나... 아예 통신이 안된다는 표시가 뜰때가 있어요. 

   이때는 마을 나올때까지 포기하심이...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남태평양 | 호주
도움말 Daum 지도
  1. 유심 2017.09.14 14:11

    이텔 유심 좋아요 옵터스 유심인데 더싸요

    • Favicon of https://xenon87.tistory.com 제논 XENON87 2017.09.14 16:39 신고

      옵터스 글에 이텔 댓글이라니...
      지난번에도 이텔 추천댓글 달리길래 지웠는데 또 달리네요
      확실히 이텔 광고쟁이들이 많이오는듯 하네요
      이텔이 좋은지 안좋은지는 모르겠지만 자꾸 이런식으로 광고질 하는거보니 부정적으로 보이네요

  2. Anonymous 2019.01.10 06:57

    호주 여행시 도심지만 머물 것 아니면 Telstra 사용하시기 추천합니다. 저는 호주에 살면서 호주 곳곳을 몇년째 배낭 여행중입니다. 금액적인 문제로 vodafone이용하는 친구와 여행하면서 알게 된 것은 외곽으로 가면 Telstra만 터지는 경우 많습니다. 저는 아무 문제 없이 google map을 검색하는데, 친구가 "아무것도 안되요" 하는 통에 알았습니다. Telstra사용하다가 설마 그렇게 차이 날까 하고 1년간 optus사용해 봤는데, 여행자주 하는 입장으로는 몇번 애 먹고나서는 다시는 타 회사 사용하지 않습니다 . 물론 Telstra 가 무조건, 어딜 가든 펑펑 터진다 하면 거짓말입니다. 제가 왜 어떤곳은 인터넷도, 전화도 안되냐고 물어보니 그 곳은 포기하는 것이 설치비보다 싸게 먹힌다, 하더군요. 아무튼, 여행다니다보면 coverage면에서 Telstra가 확실히 우월합니다 . 상대적 마음의 평화를 원하시는 분에게는 위에 언급된 회사 보다 Telstra 추천합니다.

  3. Anonymous 2019.01.10 07:02

    아하하,,, 글 올리고 보니 주인장님이 타 회사 추천 글은 지우시네요. 오랜기간 동안 대중 교통 이용하면서 배낭 여행하는 입장에서 혹시 호주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열심히 써서 올렸는데, 지우시면 어쩔수 없죠. Bad luck

    • Favicon of https://xenon87.tistory.com 제논 XENON87 2019.01.10 07:13 신고

      새벽부터 쉐도우복싱한다고 고생많으십니다
      누가 이 새벽부터 댓글 삭제하고 그런답니까? 내가 이거로 먹고사는거도 아니고 ㅋㅋ 바로위에 광고도 삭제 안하고 있는데 ㅋㅋㅋ 차라리 윗 댓글만 써놨으면 그 통신사 추천이라고 생각했겠네요
      아이디부터 어나미너스 ㅋㅋㅋ
      광고하고싶으시면 그냥 돈들여서 하던지 떳떳하게하세요 하루에 몇명들어오지도 않는 이런글에까지 들어와서 조작질이나 하는거 보니 한심하고 화가나서 오랫만에 대댓글 길게 쓰네요
      배드럭은 무슨 ㅋㅋㅋ 재밋네요
      오늘부터라도 조작같은거 하지말고 열심히 사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