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XIAOMI] 심플한! 샤오미 멀티탭 (장점과 단점)
    Shopping/[해외쇼핑] 목록 2016. 12. 12. 19:4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멀티탭

    XIAOMI Power Strip


    또 샤오미 제품을 집에 더 들이고 말았네요.

    새롭게 영입한 이 녀석은 샤오미 멀티탭입니다. 11월 중국 광군제 당시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충동적으로 구매를 해 버렸지요.

    중간에 물건이 분실되고 디스풋 걸고 등등의 우여곡절이 있어서 남들보다는 한~~~참 늦게 받았지만 불만이 없었어요. 그저 잘 온 것에 감사할 뿐...

    다시 말하지만 바로 필요한 것도 아니고 충동구매 한거라서 그렇죠.



    물 건너 오는동안 상자는 좀 찌그러지고 볼품없어졌지만 그래도 샤오미의 포장지은 언제봐도 마음에 드네요.

    사실 샤오미제품에 대한 편견이 있긴한는데...  포장상태부터 마감상태까지 훌륭한 걸 보니 왠만한건 사다써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아직도 고가의 제품에 대해서는 편견이 있고... 뒤에 언급하겠지만 안전이라는 부분이 조금 뒤쳐진다는 부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샤오미 멀티탭을 사다 쓰고 있답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돼지코 하나만 있으면 우리나라와 호환이 가능하다는점. 그리고 샤오미제품들은 중국 전원플러그를 장착하고 나오는데, 돼지코 하나만 가지고도 모든 샤오미 제품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들이 있겠네요.


    거기에 USB 충전 단자까지 3개가 달려 있으니... 여행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네요.

    검색해보니 호주 여행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다라고 해요 그냥 가져다 사용해도 된다고... ㅎ 이번 호주여행에 사용하면 되겠네요





    포장지에서 꺼내보면 왠지 친환경으로 땅에서 썩어 분해가 잘 될거같아 보이는 비닐봉지에 들어있는 샤오미 멀티탭과 설명서가 나옵니다.




    샤오미 멀티탭 포장을 열어보고 좀 고급스럽다 라고 느낀 점이라면, 

    전원 플러그 부분의 도전부에 캡이 씌워져 있다는 점과 빵끈이나 얇은 고무줄이 아니라 두꺼운 밴드형 고무줄로 포장이 되어있다는 점

    사실 저런부분이 낭비라 보여질 수도 있긴해요. 그래도 우리나라처럼 뻥포장 아닌게 어딘가 생각됩니다.

    소비자가 제품을 온전한 상태로 받을 수 있다는게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이건 동봉되어온 돼지코.

    EU형 플러그가 아니기 때문에 국내에서 사용하기 어렵답니다. 따로 구매를 하셔야 해요.




    샤오미 멀티탭의 전원 플러그입니다. 우리나라랑 다르게 생겼죠?

    V자로 되어 있는 부분이 단상 전기가 흐르는 부분이고 1자로 혼자 떨어져 있는 부분이 접지 케이블이라 합니다.

    국내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돼지코를 달거나 혹은 개조를 하시면 되는데요.


    먼저... 돼지코를 소개해드릴께요



    이건 샤오미 스탠드 구매하면서 서비스로 받은 돼지코인데 국내에서 사용하기에 이게 제일입니다.

    괜찮길래 전 $0.75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2개 더 구매했어요.

    전원 플러그 모양이 국가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우리는 EU형을 사다쓰시면 되요.


    ▼혹시 필요하실까봐 링크는 아래 남겨요 

    Aliexpress EU 돼지코 구매링크




    그게 아니라면 원래 전원플러그를 잘라내시고 다이소에 500원짜리 국내 전원 플러그를 구매해다가 개조를 하시는 방법도 있답니다.

    어려운게 아니니까 도전해보셔도 되요 (초록색이 접지 케이블이라는 것만 기억하시면 되요!!!)




    이제는 익숙해진 샤오미 로고




    희미해서 잘 보이진 않지만

    전기하는 사람으로 몇가지 이야기하자면....


    2,500W 10A 250VAC

    USB 5VDC 2.1A


    여기서 가장 중요한게 암페어랍니다.

    USB 전압과 전류는 대충 다 아실꺼라고 생각해요. 휴대폰 충전하는데 천천히 되는게 1A고 빨리 충전되는게 2A라는거... 

    그거 말고, 전체 샤오미 멀티탭의 사양은 2,500W 10A입니다.


    요부분이 조금 아쉬운데... 일단 우리가 마트가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멀티탭들이 보통 16A랍니다. 말 그대로 16A만큼의 전기를 써도 안전하다는 거죠.

    하지만 이 멀티탭은 전류값이 10A로 좀 작아요. 조금이라도 전기 많이 먹는 제품을 꽂아서 쓰면 불이 날 수도 있다는 이야기에요.

    물론 내부에 퓨즈 같은 차단장치가 있겠지만 겉모습이 번지르르 한거에 비해서는 조금 약하게 만들었다는 느낌이 드네요. (아마 원가절감...)


    그래서 드라이어나 난로 같은 전열기구 같은 것을 꽂아서 쓰는걸 비추합니다.


    저는 방에서 휴대폰 충전이나 스탠드 용도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샤오미 멀티탭은 6구짜리랍니다 

    일반 전원용 3구와 USB 충전용 3구가 있어요.





    여기서 샤오미 멀티탭의 단점 하나!!

    디자인을 위해서 콘센트 삽입구 전체가 매몰되도록 요철이 있게 설계가 되진 않았기 때문에 감전의 위험이 있겠네요.





    위 사진에 있는 시중에 파는 대중적인 제품과 비교해 보면 무슨 말인지 이해가 쉽게 될꺼에요. 

    요철이 있어야 충전부(전기가 흐르는 부분)에 신체의 일부나 다른 물체가 닿아서 감전이 되지 않을텐데... 저렇게 되면 실수로라도 감전 될 수 있어요.


    조심하세요!!






    방 구석에 설치 완료.


    고무밴드는 버리지 않고 선 정리하는데 사용했어요. 

    은은한 흰색의 LED가 내장되어 있어서 전원 ON/OFF 상태를 표시해주고 있어요.




    간단한 사용설명서.

    중국어는 기초 강의 하나밖에 들어보질 않았지만 대충 무슨말인지는 알겠네요.

    우측 하단의 주의 항 아래로 10A 뭐시기뭐시기 적어둔걸 보니 과전류 사용을 금지한다는 말인듯 해요.



    전체적으로 굉장히 이쁘고 깔끔하게 만들어져서 갖고싶게 생겼어요.

    다만, 디자인과 원가절감을 위해서 많은 부분을 포기했네요. 가령 안전이라는 가장 중요한 요소 말이에요. 

    만약 집에 아기가 있다라면 저라면 사용하지 않으렵니다. 아니면 손이 닿지 않는 부분에 사용하던지 말이에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