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홍콩 공항 - 침사추이 & 홍콩섬 이동
    Travel/HongKong&Macau 2014. 4. 9. 22: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공항 - 침사추이 & 홍콩섬 이동

공항에서 침사추이(or 센트럴)로 이동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택시

돈많은 양반들은 택시를 타면 됩니다.

안타봐서 모르겠지만 침사추이까지 HK $250~300(4만원)정도 돈이라고 합니다.

2. 버스

새벽 00:30분에 도착해서 수속을 마치고 나니 새벽 1시가량.

이미 AEL은 끊겨버리고 N21버스를 이용했습니다.

공항을 등지고 To Bus라고 적인 곳을 따라 오른쪽으로 내려옵니다.

Bus Information의 오른쪽이 A11, N11, A21, N21 을 타고 침사추이나 홍콩섬 행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낮에 A21이 서는 버스정류장에 밤에는 N21이 섭니다.

줄 서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거스름돈이 안된다고 하니 현금을 준비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버스 노선

A11(HK $40)

Airport Passenger Terminal - Lantau Link Toll Plaza - Kowloon Stn. - Sheung Wan

- Central - Admiralty - Wan Chai - Causeway bay - Fortress Hill - North Point

N11(KH $31)

Airport Passenger Terminal - Cathay City - Catering Area - Cargo Area - Tung Chung

- Lantau Link Toll Plaza - Kowloon stn. - Jordan - Tsim sha Tsui

- Hung Hom / Cross Harbour Tunnel Toll Plaza - Cause way bay - Wan Chai

- Admiralty - Central - SheungWan

A21 (HK $33)

Airport Passenger Terminal - Lantau Link Toll Plaza - Hoilai Estate/AquaMarine - Sham Shui Po

- Tai Kok Tsui - Prince Edward - Mong Kok - Yau ma tei - Jordan - Tsim sha Tsui - HungHom

N21 (HK $23)

- Lantau Link Toll Plaza - Kowloon - Jordan - Tsim sha Tsui

침사추이까지 오는데 약 1시간정도가 소요됩니다.

거리는 그렇게 멀지 않은데 왜 이렇게 정거장이 많고 시간이 많이걸리느냐...

노선만 봐서는 감이 안올껍니다.

지도 보이시나요? 홍콩은 우리나라에 몇 없는 원형교차로가 엄청 많습니다. 특히 공항 옆에...

저 길을 거의 다 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계속 빙글빙글 돕니다.

일단 홍콩공항이 있는 섬에서 나오는데만 약 30분이 걸린 것 같네요

시간낭비에 비행기타고 갔는데 차 한참타면 멀미도 나고 피곤합니다.

그냥 재미로 버스를 타야겠다라고 절대 생각하지말고 가능하다면 AEL 타시길 바랍니다.

3. AEL

AEL을 타면 구룡까지 20분, 홍콩역까지 25분 만에 홍콩 센트럴역까지 도착합니다.

가격은 구룡역 편도 90HKD , 왕복 160HKD 라고 합니다.

홍콩역 편도 100HKD, 왕복 180HKD

가장 빠르고 편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이긴 하지만 막차가 00:48이기에 새벽에 도착하면 탈수 없습니다.

빠르고 편하다는 점 이외에도 홍콩역과 구룡역에서 출국 전날 얼리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 얼리체크인 (인타운 체크인)

출국 전날 06:00~출국 2시간 전까지 가능하고 홍콩역과 구룡역에서 짐을 미리 보낼 수 있습니다.

캐리어 보내버리고 놀러다닐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캐리어 보내면 쇼핑이 조금 힘들어지죠.

일부 저가항공사는 얼리체크인을 운영하지 않으므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표를 끊고 좌측으로 카드를 찍고 들어갑니다.

항공사 카운터에서 짐을 보내고 카드 찍는 곳 옆 자동문으로 나옵니다.

그럼 이제 자유의 몸입니다. 이제 시내구경을 하러 다니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행기시간 맞춰서 우측의 엘레베이터를 타고 G3으로 내려가서 카드를 찍고 공항으로 가시면 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