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스트리아 빈 중앙역 호텔 노붐 콩그레스 호텔 Novum Congress Wien
    Travel/Europe 2017. 10. 15. 15:0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Novum Hotel Congress Wien am Hauptbahnhof

    오스트리아 빈 노붐 콩그레스 호텔 ★★★


    오스트리아에서 첫 숙소로 선택한 곳은 바로 노붐 콩그레스 호텔입니다.

    저희는 이동을 고려해서 노붐 호텔을 숙소로 선택했어요. 다음 일정이 할슈타트이기 때문에 중앙역에서 기차를 타야했거든요.

    구시가 관광지와는 조금 거리가 있긴 하지만 Hauptbahnhof 지하철역도 가깝다는 장점과 빈 중앙역에 마트가 있다는 점까지...

    지리적인 조건으로 숙소를 선택했답니다.


    물론 비용적인 부분도 있긴 했네요. 저희는 총 5명이 움직여야 했기 때문에, 1인실 가능한 곳을 찾았답니다.

    중앙역 주변에 몇몇 호텔이 있긴 했지만 1인실 되면서 가격 적당한 곳이 바로 여기이더라구요...

    2인실 2개, 1인실 1개 (총 방 3개) 2박에 40만원 정도에 예약을 했습니다.


    호텔 외관은 정말 볼품없답니다. (사진도 없네요.) 그냥 CONGRESS 라고 적혀있어요.


    밤 10시반 정도에 체크인하는데 몇몇가지 안내를 해줍니다. (어떤곳은 늦은 체크인 추가요금 받는데 그런건 없었어요)

    1. 외출할 때 방키 맡기고 나가라.  2. 수돗물이 식수다.  3. 마지막날 짐 맡아주겠다.

    간단한 안내를 받고 방으로 올라갑니다.


    방은 확실히 작습니다. 그렇지만, 캐리어 2개 펴고 걸어다닐 수 있어요. 

    (이탈리아 로마에서 이 가격의 2배를 지불하고 받은 방은 캐리어 2개 펴면 걸어다닐 곳이 없었지만...말이죠...)

    3성급 호텔 치고는 방 내부 시설은 괜찮은 편이었답니다.


    화장실은 조금 많이 구려요. 

    사진에 보시는거 처럼 작은 드라이어기 하나 있구요... 샤워부스 있습니다. 

    화장실이 깨끗하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많이 낡아있었어요. 샤워부스 아구가 잘 맞질 않아서 샤워하고 나오니 바닥에 물이 좀 흘러있더군요;;


    일단 어메니티 없구요... 한국에 저렴한 모텔가면 벽에 샴푸/린스/바디샤워 걸려있어 짜쓰는거 있죠? 그거 하나 있습니다.(사진 우측)


    방 내부는 그래도 인테리어가 예쁘게 되어있는 편이에요.

    전체적으로 조명이 조금 어두운 편이긴 하지만, 있는 조명기구 다 켜면 적당히 괜찮네요.

    오스트리아는 전원 플러그가 우리나라랑 똑같이 생겼답니다. 그래서 여행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을꺼에요.


    그리고 방에... 냉장고가 없습니다.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네요.

    냉장고와 더불어 생수도 없습니다. 사드셔야 해요. 전 슈퍼 있는지 몰라서 자판기 이용했네요.



    장점

    1. 싸다

    2. 위치가 좋다

      - 벨베드레 궁전까지 도보 10분

      - 빈 중앙역까지 도보 5분 (중앙역 1층과 지하에 마트 있어요. 식당도 많아서 사먹을 곳도 많습니다.)

      - 빈 중앙역 지하철역까지 도보 3분 (지하철 타고 빈 오페라하우스까지 10여분)

    3. 친절함


    단점

    1. 노후건물 

       - 화장실 좀 낡은편이구요...

       - 엘리베이터가 느린데 4인용... (이건 유럽에 오래된 건물 공통인듯...)

    2. 중앙 난방 

       - 9월 말이었지만 밤에는 경량패딩 입을 날씨였는데 난방 안해주더라구요...

       - 라디에이터가 동작을 안해서 잘때 좀 추웠습니다. 

    3. 냉장고 없음

    4. 어메니티 부족

       - 기본제공 물 없으며 수돗물 마시라하네요. (아래에 자판기 있는데 500ml €1.5)


    방에서 창문만 열면 바라보이는 빈 중앙역입니다. 

    앞에 대규모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서 낮에는 조금 시끄러운편이었지만, 야근 안하는 유럽인 답게 저녁부터는 조용했어요.




    빈 중앙역 지하(-1)에 있는 INTERSPAR라고 하는 슈퍼마켓입니다.

    제법 큰 규모인데, 아쉽게도 일요일에는 영업을 안합니다. 

    평일에는 08:30~21:00 까지는 영업을 하고

    토요일에는 08:30~ 18:00 까지 영업을 한다네요.

    (구글에는 일요일도 영업한다고 표기되어 있는데, 잘못된 정보입니다.)


    만약에 늦어서 장을 못보셨다.. 필요한걸 못 샀다... 하면 1층(Ground)에 올라가면 INTERSPAR 작은게 하나 더 있습니다.

    여기는 06:00 ~ 23:00 까지 영업을 한다니 가시면 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