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해공항 수령 일본 선불 유심 (사용후기/장단점/가격)
    Travel/Japan 2017. 8. 13. 19:0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일본 선불 유심


    이번 일본 방문때 사용한 일본 유심이랍니다.

    물론, 쉽게쉽게 로밍을 해서 가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하려면 유심칩을 구매해 가는 것이 더 싸답니다.


    유심칩을 사야겠다라는 생각을 늦게서야 하게 되어서 공항수령이 되도록 주문을 했답니다. 저는 김해 출국이라서 선택의 폭이 작았어요.

    인천에서 구매할 경우에 500mb, 1.5GB, 5GB 등등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 지방은 서럽네요...

    김해출국은 1.5GB 일주일 간 사용하는 것만 구매가능했답니다. 전 3일 사용할 거라서 500mb만 있어도 충분했겠지만...

    1.2만원에 4G 1.5GB 3G 무제한으로 일주일 사용 가능한 유심으로 구매했답니다.


    유심은 일본의 가장 큰 통신사인 소프트뱅크의 망을 이용하고, 통화는 안된답니다.

    통화는 카카오톡 무료통화나 유심 판매사에서 제공하는 말톡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할 경우에는 일본 도착 후 APN 설정을 해 줘야 정상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네트워크 더보기 > 모바일 네트워크 > 엑세스포인트이름 > 추가 > 엑세스포인트설정에서...

    이름 : 3gnet

    APN : 3gnet


    일본 1.5GB 1주일간 소프트뱅크 망을 사용가능한 선불유심 사용 결과

    (사용환경 : 갤럭시 노트5 / 도쿄, 교토, 치바, 오사카 지역과 그 사이를 잇는 신칸센과 각종 열차)


    대부분의 지역에서 4G망이 잡힙니다. 신호도 잘 뜨는 편이구요.

    방문했던 지역 어디에서도 인터넷 음영지역은 없었습니다.

    △ 카카오톡 무료통화 잘 됩니다. 말톡 무료통화도 잘 됩니다.(어플 깔고 회원가입하는 불편함이 있긴합니다)

    △ 유심칩 뺄 수 있는 핀을 제공해 줘서 잘 썼습니다. (더불어 사용설명서도 제공..)


    ─ 인터넷 속도가 국내보다는 느리긴 하나 그럭저럭 사용할 만 합니다.

    ─ 멜론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곡이 넘어갈 때 약간 딜레이가 있으나 곡 재생 중에는 정상 동작합니다.


    ▽ Facebook이나 기타 동영상을 볼 때는 버퍼링이 좀 있습니다. 약간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 아무이유없이 인터넷이 급격하게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바일 네트워크를 차단했다가 다시 켜면 정상속도로 돌아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