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인] 동남아 비용으로 떠나는 초저가 4박6일 바르셀로나 여행!!!Travel/Europe 2017. 2. 7. 23:36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초 저가 4박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가족과 함께 해외여행을 한번 유럽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2017년 설을 맞이하여 한번 다녀오게 되었네요.
유럽을, 어른들까지 모시고 자유여행으로, 4박6일이라는 짧은 기간에 다녀온다니 뭐하러 그 고생을 하느냐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그렇지만 여행을 가지 않고 후회하는 것 보다 가서 힘들어 하는 것이 더 행복할 거라 생각해서 준비하게 되었네요.
자극적으로 보이는 제목으로 적었지만, 정말 동남아 가는 비용으로 스페인을 다녀왔답니다.
5인가족이 함께 가서 총 비용 650만원 정도 사용하고 돌아왔네요.
제 여행의 준비와 여정이랍니다~
1. 여행의 준비 항공권.
사실 설 연휴에 비행기를 저렴하게 끊을 수 있었던건 바로 프로모션표를 잘 잡은 덕분이죠.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2개월 ~ 6개월 정도 전에 프로모션 항공권이 나온답니다. (저는 플XX윙즈라는 어플로 정보를 받아보고 있어요)
이때, 유럽가는 비행기표가 싸게는 40만원대에도 나온답니다. 물론 이런 표 잡기는 하늘의 별따기이구요...
그래도 비교적 저렴한 표가 나오니 항상 예의주시하고 있어야해요
저는 2016년 10월초에 진행된 알이탈리아 프로모션 표를 예약했답니다.
당시 로마 경유 항공권가격이 굉장히 저렴하게 나와서 급하게 표를 예약했어요.
TIP) 항공사 홈페이지에 최저가로 나있는 금액과 여행사 사이트(인터파크, 노랑풍선 등등)를 비교해보세요
가끔 항공사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카드할인까지 적용되어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전 타이밍을 조금 놓치는 바람에 5명 다 한번 예매가 불가능해서 귀국편 항공권을 조금 다르게 예매를 했어요.
인천 - 로마 - 바르셀로나 - 로마 - 인천 (65만/3명)
알이탈리아 알이탈리아
인천 - 로마 - 바르셀로나 - 암스테르담 - 인천 (70만/2명)
알이탈리아 KLM
바르셀로나로 떠나는 항공편은 알 이탈리아 항공기 동일편을 타고 갔구요... 돌아오는 비행기를 3명은 알이탈리아, 2명은 KLM을 이용했네요.
이렇게 5명이서 바르셀로나 왕복 항공권을 총 335만원에 예약 완료!!!
2. 여행지 숙소
* 사진은 숙소 옥상에서 찍은거랍니다~
4박6일이라는 짧은 여행기간. 게다가 늦은 밤 도착이라 실제로 여행이 가능한 날은 3일 뿐...
선택지가 따로 없이 바르셀로나 여행에 충실하기로 했네요. 그럼 숙소도 한군데 머무는거죠!!!
5명이 머무르기에는 호텔은 적합하지 않아요. 애매하기 때문이죠... 방을 3개 빌리기도... 2개 빌리기도... 불편한 상황.
다행히도 바르셀로나는 아파트 렌트가 꽤나 잘 되어있는 편이에요.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호텔 조식을 포기하고 아파트를 렌트했습니다.
한국의 성수기는 여행지의 성수기임을 터키여행에서 너무 절실하게 깨닳았기에 이번에는 여행 2달전에 예약을 했답니다.
저희가 고른 곳은 위치도 꽤나 좋은 곳이었어요. 까탈루냐 광장에서도 멀지 않고, 길 바로 맞은편에 가우디의 걸작인 까사바트요가 보였답니다.
아파트... 생각보다 좋은데, 비용은 저렴해요. 방 3개, 욕실 2개, 거실, 주방 딸린 20평대 아파트가 4박에 80만원이었답니다!!!
3. 투어 예약
어느 나라를 가더라도 설명없이 들으면 웅장한 성도 그저 벽돌무더기일 뿐이고, 어마어마한 위용의 성당도 돈 많이 들인 성당같을 뿐이죠.
게다가 낯선 여행지에서 가이드분께 이것저것 물어볼 수도 있고, 문제가 생겼을 때 도움이라도 청할 수 있으니 일석삼조 아닐까요?
그래서 이번 바르셀로나 여행에서도 투어를 예약했습니다. 보통 투어가 하루 코스인데, 하루 전부를 쏟아붇기에는 여행일정이...
찾아보니 반일짜리 투어가 있더라구요!!!
유명 여행사가 아니다보니 홍보후기와 바이럴마케팅이 너무 심해서 솔직히 좀 고민되긴 했지만, 따로 선택지가 없어서 예약을 했습니다.
결과는 시간이 좀 짧아서 바빳다는 점 빼고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어요.
비용도 저렴했고, 입장권들도 사전에 예약을 해주셔서 기다리는 시간도 없었구요...
구엘공원과 사그리다파밀리아 입장권 금액까지 함께 결재해서 총 28만원!!!
4. 환전
일단 100만원을 환전해서 갔답니다.
그리고 유럽여행 많이해보신 분들은 다 아시는 하나 비바체크카드 통장에 100만원.
모자라는 금액은 신용카드 긁거나 현금서비스 할 생각으로 갔네요.
5. 기타 준비물
5-1 현대 다이너스 카드
이건 꼭 하나 만드세요. 정말 꿀 혜자카드라서 추천드리는거에요.
저같은 경우에는 부모님 모시고 환승까지 하는 코스라서 부모님 라운지에 쉬시게 해드리게 해드렸어요.
들어가서 편한 의자에 앉아서 밥도 먹고, 아시아나라운지에 있는 안마의자도 쓰게 해드리고... 정말 좋아하시더라구요.
다이너스카드는
일단 1인 5만원에 가입하면 가족카드가 4장까지 추가발급됩니다.
근데 이게 뭐가 좋으냐면... 공항 라운지를 전월 실적없이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에 이번 여행에 1인당 2번씩 이용했으니 5만원내고 총 10번 라운지 이용한거나 마찬가지네요.
라운지 한번 들어가는데 27달러, 약 3만원이니... 혼자서도 본전 뽑은거랍니다.
5-2 전투식량
어른들 모시고 가면 현지음식이 입에 안맞을 수 있어요.
마트나 인터넷에서 전투식량 대충 3000~5000원이면 살 수 있답니다. 준비해가시면 유용하게 쓰실거에요.
저는 아파트 렌탈이라 아침을 숙소에서 직접 해결해야 했기에 전투식량 X5 , 라면 X5 , 햇반 X5 준비해갔답니다.
5-3 여행자보험
바르셀로나가 유럽에서 알아주는 소매치기 많은 나라라고 하네요. 물론 부동의 1위는 로마이구요...
소지품 분실에 대비하는 차원에서라도 여행자보험은 꼭 필요합니다.
참고로 위에 다이너스카드로 항공권 결재하면... 여행자보험 무료 가입입니다.
그리고 환전하면 우리은행에서도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해주고요...
그래서, 부모님 여행자보험만 해서 5만원에 여행자 보험 가입 완료.
5-4 플라멩고 공연 예약
꽃보다 할배 스페인편에서 보는게 너무 재미있어보여서 예약을 했어요.
바르셀로나에 유명한 곳이 두군데인데, 한군데는 디너쇼처럼 저녁을 먹으면서를 보는 곳이고, 한곳은 간단한 음료와 하는 곳입니다.
당연히 음료와 공연만 보는곳이 저렴합니다.
여긴 1인당 15유로에 인터넷으로 예매가 가능합니다.
5명 기준 플라멩고 공연 10만원에 예약 완료.
5-5 유럽 현지 유심카드
로밍을 해가도 상관은 없지만, 다 로밍하면 비싸죠. 요즘 스마트폰 없으면 허전하고 길도 못찾는 시대가 되어서... 일인 일 유심을 구매했습니다.
유럽 공용으로 사용 가능한 심카드가 몇가지 있어요. 국내에서 구매 가능하구요...
대표적으로 쓰리심과 보다폰 이정도가 있는데, 통화되는게 만원 중반... 통화 안되고 데이터만 사용가능한게 만원 초반입니다.
유심카드 4장 비용 5만원
이렇게 모든 준비를 마치고 여행을 떠났답니다.
여행 Summary
이게 저희 여행 일정표였구요...
그래도 생각했던 것들은 다 했던거 같아요.
캄프누도 갈까 했는데, 피곤해하시기에 무리하지 않았답니다.
총 소요비용은 660만원 (1인당 132만원)
(환율을 1300원 기준으로 계산해서 실제로는 저것보다 적게 들었답니다!!)
저기에 KTX 비용 같은 국내 사용비용을 빼면 실제 600만원 정도를 스페인에서 사용한거네요...
많은 사람들이 유럽 4박6일 여행을 간다고 하니 미친거 아니냐고 이야기하더라구요...
물론 굉장히 몸이 피곤하고 일정이 빡빡한데다가 못하고 온 아쉬움이 남는 여행이긴 했어요.
그렇지만 연휴기간에 이렇게 저렴한 비용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게 너무 좋았습니당.
비행기를 조금 더 많이 탄다 뿐이지, 동남아 가는 기간과 비용으로 유럽을 경험하고 올 수 있었네요.
항공권 싼게 보이잖아요? 재지말고 일단 끊으세요.
'Travel > Euro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인] 바르셀로나 쇼핑리스트 - Part2. 의류 (0) 2017.02.11 [스페인] 바르셀로나 쇼핑리스트 - Part1. 식료품 & 선물 (0) 2017.02.11 [자유신혼여행/스위스] Day.12 신혼여행 마지막날 루체른과 취리히 (0) 2016.06.21 [자유신혼여행/스위스] Day.11 루체른 - 산들의 여왕 리기산 그리고 빈사의 사자상 (0) 2016.06.20 [자유신혼여행/스위스] Day.10 백조의 도시 루체른 (0) 2016.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