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외직구 팁] 아마존 프라임 멤버 해지하는 방법
    Shopping/[해외쇼핑] 팁 2020. 1. 1. 15:1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멤버 해지하는 방법
    Cancel Amazon Prime Membership


    아껴두었던 아마존 프라임 체험판을 2019년 블프에 까서 사용했답니다.

    아마존 계열사인 WOOT 에서 프라임멤버 대상으로 시놀로지 218+ 모델을 면세가에 판매하길래 이건 도저히 참을 수 없어 가입했네요.

    언제 쓸까 아껴두었던건데, 이번에 이렇게 사용해버렸으니... 다음부터는 돈내고 가입하던지 해야겠습니다.


    아마존 프라임은 아마존의 유료멤버십 서비스로, 다양한 아마존의 생태계에 들어가기 위한 유료 멤버십이에요.

    비교가 조금 많이 허접하긴 하지만 우리나라로 치면 지마켓/옥션/지9의 스마일클럽 같은 느낌이랄까...

    아마존프라임데이 같이 특정사람들만을 대상으로 특가를 진행하기도 하고 무료로 배송해주는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아마존 비디오(넷플릭스와 유사한 컨텐츠 제공), 아마존 뮤직(스트리밍서비스), 아마존 포토(사진 저장서비스), 트위치 프라임(게임스트리밍서비스) 등등을 제공해 줍니다. 

    한달에 약 13달러를 내면 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1년으로 가입하면 조금 더 저렴하구요.

    아쉽게도 저랑은 잘 맞질 않네요. 쇼핑할 때 정도만 사용할 뿐, 나머지 기능들은 있으나마나한 서비스이기에 특가행사때를 맞추어 가입해서 사용했습니다.


    감사하게도 1달 무료 서비스를 제공해 주어서 이번에 사용하였으니...

    13달러 걷어가기 전에 얼른 취소를 해야겠네요.


    아마존 프라임 멤버 해지

    아마존 접속후 로그인을 합니다. (좌측 상단에 보면 아마존 로고 아래에 프라임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네요.)

    Your Account에 들어가면 프라임 항목이 있습니다.


    프라임에 들어가면 나의 프라임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리뉴얼이 언제되는지 등등 정보가 나와있답니다.

    저는 무료사용자이기 때문에 Free Trial이라고 표시가 되어있구요.

    2020년 1월 5일부터는 돈을 걷어갈꺼라고 적혀있습니다.
    (1월 1일 기준으로 트라이얼 사용이 5일 남았네요)


    멤버십 아래에 있는 업데이트 버튼을 누릅니다.


    업데이트를 누르면 창이 확장되면서 가장 아래에 End Membership버튼이 있습니다.

    이제 아마존과의 채무관계를 정산 할 시간입니다. 클릭.


    누르면 이제부터 아마존이 매달리기 시작합니다.

    [이거 해지하면 니가 잃을 수 있는 혜택들이 이렇게나 많을껀데??? 그냥 쓰지???]

    앞서 말씀드렸던 서비스들을 적어뒀습니다. 전 저런거 단 하나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거리길 것이 없네요.

    Cancel My Benefits를 누릅니다.


    또 질척거리네요.

    [이거 취소하면 더이상 프라임멤버한테만 제공되는 구매혜택들을 못쓸텐데? 그냥 쓰지???]

    아 당분간 마이너스 통장이라 쓸일 없네요. 긴축 재정 중 입니다. 

    Continue to Cancel을 클릭


    예전 UN 사무총장을 역임하셨던 분이 자주 쓰시던 표현을 여기서 또 보네요.

    We're sorry ~~~ 
    "매우 유감이다."


    Cancel Membership를 클릭.


    이로서 아마존 프라임 멤버에서 벗어났습니다.


    아니요 아직 벗어진 못했어요.

    대인배 아마존답게 프라임멤버 해지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남은 5일에 대해서도(30일간) 프라임멤버 혜택을 그대로 줍니다.

    단지 예정되었던 2020년 1월 5일 맴버쉽이 끝이날 것이라는 문구만 남기구요.


    구매하고 난 뒤 미리미리 해지 신청을 해 두는게 좋을 듯 싶네요. 그래도 30일은 보장 받을 수 있으니까요.

    잊어버리고있다가 카드 승인내역 날아왔을때 부랴부랴 라이브챗 걸어서 환불받기는 너무 귀찮잖아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