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임나라 예약 엔진오일 교체


휴일을 맞이해서 엔진오일을 갈고 왔어요.

제가 최근에 기계 윤활 관련해서 교육을 듣고 왔는데, 윤활유 이야기 하면서 엔진오일 이야기가 나오길래 정말 관심있게 들었거든요.

합성유와 광유의 차이점 부터 시작해서 합성유에 대한 우리나라 기준과 외국 기준 그리고 엔진오일의 적절한 교체주기까지 말이죠.


그 교육을 듣고나니... 합성유를 넣을 수 밖에 없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따로 엔진오일을 구매하고 공임나라를 통해서 엔진오일을 교환했답니다.

>>> 2017/09/02 - [Reference] - 자동차 엔진오일 선택방법. 광유와 합성유!



공임나라 기준으로 가격 기준표랍니다.
물론 저 가격에 할 수도 있지만, 저는 이번에 잔유제거와 엔진 플러싱까지 모두 해서 저거보다는 조금 더 지불했답니다.

공임나라가 가장 싼건 아니지만, 저처럼 차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은 정찰제로 서비스를 받는게 눈탱이(?)를 안맞는 방법이지요.


예약한 시간에 맞춰서 엔진오일 교환하러 갔답니다.

미리 구매해 간 엔진오일을 드리고 작업을 부탁드렸어요. 엔진오일 교환 + 오일 필터 교환.
엔진오일은 0W30 국내 제조사의 합성유를 사용했습니다.

차량을 들어올리고 대략 30분 작업시간도 짧고 엄청 금방 작업을 끝내주시더라구요.
엔진룸에 에어컴프레셔로 먼지도 불어내어 주시고... 

신속하게 잘 하고 왔답니다.


엔진오일 빼는 동안 자동차 하부를 확인해봤어요.

11년식 85,000 달린 투싼인데... 아직까지는 그럭저럭 상태가 괜찮아보이네요. 하부 부식도 생각보다는 적은편인듯해요.

표면에 울긋불긋 녹이 올라온거 같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깨끗한 듯 해서 안심이네요.



공임나라 예약 방법

네이버에 공임나라 곰색하시면 홈페이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꼭 해야된다고 되어 있는데, 네이버 아이디로도 등록이 가능하니 네이버를 사용하시면 되구요.


상부에 가맹점 찾기 혹은 협력점 찾기를 눌러서 집 주변에 카센터가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전국 공임나라 가맹점 현황. 생각보다 몇군데 안되긴 하네요.

제가 있는 지역도 가맹점이 없었답니다...


그래서 협력점을 찾아서 갔답니다. 본인 지역을 선택하시고 검색 하시면 가능한 협력점들이 나와요. 

그 중에서 마음에 드시는 곳 옆에 있는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날짜가 나오고 예약하기 버튼을 통해서 예약을 접수하시면 되요.

예약 접수할 때 방문 시간을 작성하고, 대략적인 수리 내용을 코멘트 하시면 사장님이 알아서 잘 해주시더군요.


세상에 좋은 사장님들도 많이 있지만, 어떻게든 잘 모르는 사람 등쳐먹으려는 사장님도 반대급부로 많으니 아무 곳에나 선뜻 차를 몰고 들어가기가 불안한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정확하게 가격이 명시된 카센터를 찾아가게 되네요. 

게다가 직접 엔진오일을 구매해서 가면 공임받고 작업을 안해주는 곳도 제법 있다고 합니다. (엔진오일 팔아먹으려고 말이죠...)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는 편하게 예약할 수 있고 정찰제인 공임나라도 괜찮은 듯 합니다



  1. Sli 2017.12.21 23:54

    후기 잘보고 갑니다.
    디음부턴 엔진 플러싱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플러싱이 좋다고 생각하시겠지만 플러싱이 엔진수명 말아먹는 주범입니다. 후유증은 이러합니다.
    플러싱후 한두달후 엔진오일 소모현상입니다
    바로나오는증상이 아니라서 보상도받기힘듭니다
    플러싱후 엔진말아먹은 1인입니다.
    조금만 부지런했다면 플러싱의 정보를 알고했어야했는데 저의불찰이었던것 같습니다.
    플러싱은 안하는게 답입니다 플러싱은 오너들 현혹하기 딱좋은 그냥돈벌이 상품일뿐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