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JCAM] 짭프로 M10+ 고장 발생
    Shopping/[해외쇼핑] 팁 2016. 9. 27. 08:5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SJCAM M10+ 고장 발생


    지난 7월 오랜 고민끝에 SJCAM M10+ 짭프로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했었어요.

    그리고 후기를 썼었지요. 

    http://xenon87.tistory.com/442


    성능도 제법 마음에 들고 사이즈도 무게도 괜찮았기에 이것저것 후기를 써볼까 했었는데요.

    그런데!!! 제일 처음 쓰는 후기가 고장에 관련된 내용이라니...


    짭프로를 사용하고 난 뒤 숙소에서 삼성 휴대폰 정품 충전기를 사용해서 짭프로 본체에 연결하여 6시간 가량 충전하였으며, 사용하려 전원을 켰을 때는 이미 짭프로는 사망한 이후였습니다.


    고장증상

     - Battery 삽입 후 전원 버튼을 눌렀을 때 기기가 동작하지 않음.

     - Battery를 별도 충전한 뒤 전원 버튼을 눌렀을때 기기가 동작하지 않음.

     - Battery 탈거 후 충전기를 기기본체에 연결하였을때 상부 상태표시 램프에 빨간색불이 불규칙적으로 점멸하고 기기가 동작하지 않음.

     - Battery 삽입 후 충전기를 기기본체에 연결하였을때 상부 상태표시 램프에 빨간색불이 들어오나 기기가 동작하지 않음.


    배터리를 넣고 빼고 이것저것 다 시도해보았지만 안되는 것으로 보아서는 전원부가 손상이 된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충전부에서 발생하는 발열으로 내부 단자간 접촉부의 접촉이 떨어졌을 것으로 추정하나 기기를 열어서 확인해보진 않았어요.

    자가 수리하신 분들의 후기를 보면 내부에 기계납땜이 된 부분이 대부분이긴 하나 마무리 조립과정에서 손으로 납땜을 한 부분이 몇군데 존재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사용한 납이 저급 납이고 발열에 취약하다는 글들도 읽었네요. 그래서 주로 발생하는 고장이 버튼이 먹통이 되는 고장이라고 합니다.


    제 생각에는 짭프로 충전 하실 경우 왠만하면 충전크래들을 이용하여 배터리를 단독 충전하는게 안정성이 좋을 듯 합니다.

    내부 조립과정에서 이런 불량들이 많다고 하니 더 조심하는게 좋겠죠?


    현재는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구매자에게 AS를 요청해 둔 상태입니다.

    다음편 리뷰는 짭프로 AS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기타 짭프로 관련 ISSUE

    <버튼 고장>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bike&no=332736

    http://cafe.naver.com/swnolja/175404

    https://sjcamhd.com/forums/topic/sjcam-5000-wifi-side-buttons-not-working/

    http://www.hungryboarder.com/index.php?document_srl=30265641&mid=Free


    <외부전원 단자>

    http://cafe.naver.com/bikecity/1739139

    http://cafe.naver.com/bikecity/1756611


    <배터리 부풀음>

    http://blog.naver.com/megicom/220414443959


    <카메라 렌즈 내 수분>

    http://cafe.naver.com/picf/10123


    <부팅화면 멈춤>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41000492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