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 친구 물건 대리구매 해준다고 물건 수량 2개 해서 물건을 구매했다.

배대지 검수하는데 2개 구매했는데 1개만 보내줬다고 연락이 왔다....

그래서 일단 셀러한테 

"더 보내달라."   "배송이 잘못된거 같다."   "니들 생각잘못해서 1개 보낸거 같다."   "이렇게 나오면 곤란하다."   "싸울래?"

까지 메세지를 보냈지만.. 무응답...

구매하고도 시간이 벌써 2주째가 넘어가고 있기에 일단 디스풋 부터 걸었다.


Paypal Dispute을 걸어보자


페이팔 계정에 로그인 하면 상단 메뉴 가운데에서 디스풋 하는곳을 찾아들어가야한다.


My Account에서 Resolution Center에 들어간다.



들어가면 밑에 디스풋을 거는 곳이 있다.

누르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타난다.



Item dispute는 엉뚱한 물건을 받았거나 짭을 받았거나 수량이 덜 왔거나 안왔거나...

하여튼간에 물건을 제대로 받지 못한경우.

Unauthorized transaction은.. 단어 그대로 비공식적으로 뭔가 애매할 때.. 라고 한다.


일단은 물건을 못받았으니 Item dispute를 누르고 Continue.



여기서 먼저 Find transaction ID를 눌러서 거래 내역을 찾아야 한다.

누르면 새창이 열리면서 거래 내역이 뜨게된다. 여기서 문제가 된 거래를 찾아서 일련번호 부분을 누른다.

그리고 계속 진행.



그러면 일련번호 그리고 셀러 정보 지불금액이랑 결재일자가 적힌 정보창이 나오고

그 밑에 왜 디스풋을 걸껀지 물어보는 선택창이 뜬다. 여기서 원하는 항목을 누른다.



위에서부터 항목을 하나씩 작성하자.

무엇이 문제인지 체크하고 링크와 구매물건의 종류를 선택하고 셀러에게 하고싶은말을 적는다.

그리고 계속...


이렇게 되면 디스풋이 열린거다.

이 단계까지 가면 판매자에게 연락이 간다. 문제가 생겼으니 구매자가 디스풋을 걸었다고...

판매자와 20일 내에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면 된다고 한다.

문제가 해결되고 나면 구매자는 Open을 Close로 변경하면 되고 문제가 해결되게 된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셀러가 대답을 하지 않고 배짱을 부리는 경우에는 다음 단계인 클레임으로 넘어가야 한다.

클레임을 걸게 되면 판매자의 페이팔이 정지가 되기 때문에 이때부터는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다.




디스풋을 건지 3일째다. 아직까지 판매자 시밤바가 답변이 없다.

장사하다말고 휴가를 갔는지 객사했는지 알수 없지만.. 일주일이 넘어가게 되면 클레임을 걸어서 한바탕 해야겠다.

그렇게 되면 클레임 거는 방법도 찾아보고 포스팅 해야지...


클레임 걸기 전에 자료도 좀 모으고...

역시 이베이 거래건수 낮은 아이들이랑은 거래를 안하는게 정답이다. 

  1. 리정욱 2013.04.10 12:39

    잘 봤습니다^^

  2. 열정 2013.09.10 03:22

    좀전에 페이팔에서 dispute걸었는데
    페이팔에서 이렇게 메일 왔는데 어찌하면 되나요?


    If we contact you for more information, please respond within the
    timeframe. If you do not respond within the timeframe, the case may be
    closed and decided in the seller's favor.

    -----------------------------------
    Items – Non-Receipt
    -----------------------------------

  3. katei 2013.09.24 14:44

    저도요 ㅜㅜ 현제 디스풋 걸고 클레임으로 격상해서 에스컬레이션했는데 ...위에와같은 메일이 왔네요
    보통 저런 메일이 오고 언제쯤이면 환불이 되나요 ? ㅜㅜ

  4. 2013.12.12 23:46

    비밀댓글입니다

  5. 2013.12.12 23:50

    비밀댓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