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liexpress] 소니 NP-FW50 호환 배터리 + 듀얼충전기
    Shopping/[해외쇼핑] 목록 2016. 3. 15. 20:5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소니 NP-FW50 호환배터리


    이번에 여행용으로 새로 A5100 번들셋에 50F18 여친렌즈까지 구매를 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지난번에도 소니 카메라 A55를 사용해 본 결과... 배터리가 생각보다 빨리 나가더라구요... 여행가서 배터리가 없는 그런 슬픈일을 겪을 수 없어서 배터리를 추가로 구매하려고 이리저리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국내 정품배터리의 가격은... 너무 비싸요. 최저가가 개당 4만원 후반대라니... 

    그래서 택한것이 호환배터리. 아무래도 NP-FW50 소니 배터리가 소니 카메라 전반에 범용으로 사용되는 배터리이다 보니 호환배터리도 제법 많이 나와있더라구요.

    물론 수명이야 정품배터리보다 짧고 방전도 빨리되는 단점은 있을거라고 생각하지만 가격이 모든것을 용서해주기에 호환배터리로 눈을 돌렸습니다.

    사실 지난번 A55 사용할 때도 비슷한 호환배터리 사용했었는데, 체감 배터리 용량이 정품의 2/3정도였어요


    그래서 하나로는 부족하겠다 싶어 2개짜리 묶어서 파는 셀러를 찾았습니다.

    이런걸 사기에는 역시 알리 익스프레스가 킹왕짱입니다. 




    다른 가격대도 많이 있는데 저는 저기가 제일 저렴해 보여서 저 셀러한테 샀어요. 주문 횟수도 많고...

    알리익스프레스도 아마존과 같이 셀러가 별점에 신경을 많이 쓰며 관리를 하기 때문에 별점 높은 곳이 평이 전반적으로 훌륭합니다. 다른 셀러에 비해서 월등히 높은 점수와 구매횟수는 아니지만 적당히 많이 팔았고 점수도 높은데 가격도 착해서 저 셀러를 이용했습니다.



    http://www.aliexpress.com/item/2Pcs-NP-FW50-NP-FW50-Batteries-USB-Dual-Charger-For-Sony-NEX-5-NEX-5A-NEX/32603504416.html

    셀러 판매 주소는 다음과 같아요. 굳이 여기서 안사시고 구미에 맞는 셀러 고르셔도 되요




    21.84불. 당시 환율로 대충 27,000원이 조금 안되게 결재가 된거 같아요. 

    주문일이 2월 23일.


    그리고 집에 도착




    3월 14일 도착

    정확하게 3주만에 도착했습니다. 생각보다 빨리와서 놀랐어요. 무료배송인데 이정도 속도면 제법 만족할 만 한 것 같아요. 게다가 우체통에 휙 던져놓고 가지 않고 잃어버리지 않게 우체국 아저씨가 전화까지 주고 경비실에 놓고 가시다니...




    싱가폴에서 부터 날아왔어요. 

    혹시 뭐가 걸릴까 그랬나... 아님 진짜 물건값은 8달러라서 그런가 가격을 8달러로 적어놨네요.




    무게를 최소화해서 보내려고 포장지는 뽁뽁이가 필요없는 스티로폼 박스.




    작은 박스안에 종이박스가 찌그러지도록 빡빡하게 잘 넣어놨네요. 어차피 종이박스는 의미가 없으니 포장이 잘 된 것으로 대만족




    너무 가벼워서 물건이 없이 왔나 했는데 정상적으로 다 들어있습니다. 배터리도 2개.







    다른분 블로그에서 호환배터리 정보를 봤는데, 1300mAh짜리도 있고 2000mAh짜리도 있다네요.

    아무래도 호환배터리는 용량대비 사용할 수 있는 양이 적으니 애당초 큰걸 주문했어요. 

    그리고 한번씩 고장난 배터리(인식 불량)가 올 수도 있다고 해서 그 부분도 마음의 준비는 하고 있었구요.

    다행히도 제 배터리들은 그런 문제점은 없었답니다. 굿굿




    충전기입니다. 뭐 단순한 구조이긴 한데 두개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게 상당히 마음에 들었어요. 

    기능은 우리가 예상하는 대로의 기능입니다. 하단에 충전부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해요. 

    그리고 충전중에는 빨간색, 충전이 완료되면 초록색 불이 들어오는 아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좋은점은 여행갈 때 굳이 다른 충전 케이블 필요없이 5핀 휴대폰 충전기를 그래로 이용해서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삼성전자 충전기나 다른 2A짜리 출력을 가지는 충전기를 이용하면 된답니다.




    충전속도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풀방전을 안시킨 상태에서 (하나는 70% 하나는 75%) 두개를 동시에 충전했는데 1시간이 조금 안되서 풀충전이 되었습니다. 아마 3~4시간 정도면 배터리 풀충전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거의 모든 소니 미러리스와 예전 NEX 시리즈, ILCE 시리즈, SLT 시리즈는 호환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있어요 

    사용가능 기종: E 마운트 카메라들

                     A5000 A5100 A600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