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광역시 중구청(중구보건소) 출산선물


요즘 출생신고를 하게 되면 아기 출산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선물을 준답니다.

이름하여 출산 축하 용품.


각 지방자치단체별 아이 출산에 따른 혜택이 각양각색이랍니다. 지자체 예산을 배정해서 하다보니 그런 듯 합니다.

보통의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출산 혜택이 출산장려금 + 출산선물 이정도가 되지 않을까 해요. 


울산은 아이가 많이 태어나서 그런지 첫째에 대한 출산장려금이 없더라구요.

충청도 괴산에서는 첫째가 태어나도 200만원 주는걸로 화제가 되었었죠... 그정도는 아니더라도 서울/대구/대전 같은 광역시 급도 10~50만원정도의 첫째 출산 장려금을 주던데... 아직까지 이 도시는 인구 감소에 대한 긴장감이 별로 없나봅니다. (뉴스에서는 지금 인구 순 유출이 몇년째 지속된다던데...)


출산장려금은 뭐 어차피 안주는 걸 알았으니 기대도 안했고...

출산선물에 대해서 한번 살펴봅시다. 출산선물이 조금 유동적이라고 해요. 과거 후기들 찾아보면 구성품이 조금씩 달라졌더군요.

그래서 2018년 07월의 첫째주에 받은 출산선물을 소개할까 합니다.



먼저 출산선물 박스.

울산광역시 중구청에서 제공하는 것이고 중구보건소라고 적혀있습니다만, 주민센터에서도 주십니다.

출생신고하고 양육수당 신청하고 있으니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박스 크기도 크고 제법 묵직합니다.




예전 후기들을 보면 참 종류가 많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단촐하게 딱 6가지이네요.

올해 5월에 받으신 분이 10가지 종류를 받으셨다는 후기가 있는데 구성이 좀 많이 다르네요.


전 개인적으로 그 분이 받으신 10종류보다 제가 받은게 더 좋다고 생각중입니다.

(일단 종류가 많으니 효용성이 좀 떨어지는게 많더라구요... 예를 들면 무슨 크림 이런건데... 보통 따로 쓰는게 있을꺼란 말이죠...)




박스 안에 있던 구성품들이랍니다.

리스트는 위에 있는 내용을 참조하시면 되고요. 이거 받을걸 기대하고 안샀던게 몇개 있는데 아주 만족스럽네요.




전 이게 가장 마음에 듭니다. 귓속형 체온계.

다른분들 후기에는 귓속형 체온계가 아닌 비접촉식 체온계가 들어있었다고 해요. 하지만 아기 체온 잴때 비접촉식은 좀 정밀도가 떨어지죠...

그래서 혹시나 비접촉식이 들어있으면 브라운 체온계를 따로 구매해야하나 했는데, 귓속형이 들어있네요.

브라운 체온계가 훨씬 편하게 디자인 되어 있겠지만, 이 제품도 나쁘지않게 쓸만할 것 같네요. (네이버 최저가 3만원 정도 합니다)



에프랑 모빌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니 동일모델은 없지만 전반적으로 6~7만원 선이네요.

모빌도 아직 안샀었는데 잘됐습니다. 어차피 타이니러브 사긴 해야겠지만.. 인형을 더 겟 했네요.

(모빌 대가 없어서 어디 설치가 곤란하네요...)



구성은 흑백모빌 4개, 칼라모빌 4개, 모빌 헤드 1개, 오르골 1개 이렇습니다.

줄 길이와 동봉된 나사와 줄 길이로 보아하니... 천장에 못질해서 박으라는 이야기 같은데, 도저히 그렇게는 못 쓰겠네요.

그냥 인형만 뜯어서 활용해야겠습니다.




요렇게 인형 5개가 있고 그 중 4개는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요렇게 인형 경추 2번 정도 위치에 찍찍이가 달려 있습니다. 흑백이랑 이런식으로 교체 하면 되요.




체리가 보게 될 장면.

좀 그로테스크 한거같기도 하고...



방수요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팬더가 그려져 있네요.

남자 아기들에게는 이 방수요가 필수품이라고 해요. 기저귀 가는데 쉬 발사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케아가서 3개 사왔는데, 추가로 하나가 더 생겼네요. 


이케아 방수요 사이즈가 90*70 인데 그거보다 더 큽니다. 정확한 사이즈는 안재봤지만 120*100정도 되지 않을까...

이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듯 해요.




면 100%에 국내 제작품입니다. 



더블하트 젖병입니다.  3개월+ 입니다.

워낙 유명한 브랜드이긴 한데 이게 좋은건지 안좋은건지는 모르겠네요. 체리가 잘 물었으면 하네요.



써모스 푸고 시피컵 (+센스있게 컵손잡이)

전 이게 뭔지도 있는지도 모르고 살았는데, 선물받고 검색해봤네요.

써모스에서 나온 컵인데, 아기 컵으로 맘들한테 인기가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아기들이 들고 마시는 컵으로 사용한다는데, 아직 안까봐서 모르겠습니다. 

컵가격에 손잡이가격 하니 대략 25000원정도 나오네요.



4~8kg 소형 기저귀 64매.

아기용 기저귀입니다. 아직 기저귀를 하나도 사 두질 않아서 선물로 들어있으니 상당히 반갑네요.

여름용이 아니라서 좀 아쉽긴 하지만, 집에 에어컨 시원하게 틀어두고 땀띠 안생기도록 잘 관리해야겠네요.



  1. Favicon of http://koreaslow.tistory.com 늘남이 2018.07.12 17:12 신고

    수정(중구청에서도 주는군요) 주민센터에서만 받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