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UKEY] 아오키 2포트 급속 충전기 Quick Charge 3.0 Tech
    Shopping/[해외쇼핑] 목록 2017. 2. 25. 22:4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오키 충전기

    AUKEY Quick Charger PA-T16


    요즘 휴대용 가전들이 대부분 배터리 일체형으로 출시됨에 따라서 배터리 충전속도도 엄청 중요해졌죠.

    종전까지는 5V에 1A인지.... 2A인지 전류량에 따라서 배터리가 조금 더 빨리 충전되고 말고가 결정이 되었었는데...

    언제부턴가 급속충전이라는게 생겼었죠.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종전에는 전류만 변화시켜서 충전량을 높였다면 이제는 전압과 전류를 모두 조절하여 충전을 더 빨리 되도록 한거랍니다. 


    Quick Charge 칩 제조사인 퀄컴 설명을 읽어보면

    종전의 5V를 사용하는 충전의 경우 최대 7.5W까지 전력을 보낼 수 있었지만


    Quick Charge 2.0 Class A의 경우 Micro USB Connector에서 24W, Type-C에서는 36W 까지 지원한다고 해요.


    그리고 그 다음세대 기술이 Quick Charge 3.0이랍니다. 

    전압의 변동폭을 더 크게 지원하여 Quick Charge 2.0보다 성능을 38% 더 개선했다네요.



    일반적으로 요즘 나름 최신기기라고 하는 것들은 Quick Charge 2.0은 지원하고 있답니다. 

    많이들 쓰시는 삼성 휴대폰 중 살때 받았던 정품충전기 꽂았을때 고속충전중이라고 뜨면 지원하는 모델들이죠...


    뭐 여튼 집에서는 갤노트5 살때 받은 정품충전기 사용 중인지라 불편함이 없었는데, 회사에서는 옛날 충전기를 사용하다보니 답답해서 급속충전기를 하나 구매했답니다.


    나름 중국 제품 가운데서 신뢰성이 괜찮은 제품으로 골랐답니다.



    AUKEY PA-T16

    아오키에서 급속충전기에 대하여 제법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나봐요.

    미국 아마존같은데서도 특가제품으로 자주 풀리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꽤나 저렴하게 팔리고 있기에 구매했습니다.


    2포트 모두 퀵차지 3.0을 지원한다하여 이걸로 골랐네요.


    사실 제가 사용하는 기기 모두가 퀵차지 2.0이면 차고넘치지만, 다음 휴대폰 바꿀때 또 충전기 바꾸는 귀찮음을 감수하고 싶지않아 한번에 갔네요.



    이제 중국제 물건들을 대륙의 뭐시기라고 부르기도 힘들어 졌을만큼 성능이 많이 올라왔다는걸 느끼고 있어요.

    물론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는 업체는 많지 않지만, 이런식으로 퀄컴으로부터 칩을 구매해와서 제품을 만드는 기술은 이제는 거의 독보적이라고 봐야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네요.




    간단한 박스포장에 구성품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메인이 되는 아오키 급속충전기와 사용설명서, 그리고 바닥에 깔려있는 1M짜리 충전 케이블이 있답니다.





    아오키 제품들 전반적인 약간의 문제점이라 한다면... 중국제품이기때문에 중국 스펙입니다. 

    주문 옵션에서 EU 버젼으로 주문했지만 중국 감성인가봐요.


    그 말인 즉슨... 우리나라 전원 콘센트랑 맞지 않다는 이야기에요... 그렇다고 아주 사용하지 못할 것은 아닌데...

    전기 흐르는 부분(은색 도체부분)이 좀 얇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범용으로 사용되는 전원플러그 대비해서 굵기가 20~30% 작습니다.

    그 이외에 폭이나 길이 등등은 동일하답니다.


    그래서 콘센트에 꽂았을때 조금만 당겨도 쉽사리 빠져버리는 상황이 발생한답니다.


    어디 고정되어 있는 곳에 사용한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거라 생각되네요.

    저는 고정되어 있는 멀티탭에 꽂은 상태에서 케이블만 책상위로 올려두고 있어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 모델은 충전 포트는 2개가 있고 둘다 주황색이죠? 두 포트 모두 같은 Output를 지원한답니다


    아오키 급속충전기 PA-T16의 스펙을 간략하게 적어보자면


    Output1 : DC3.6V - 6.5V / 3A                DC6.5V - 9V / 2A 

                 DC9V - 12V / 1.5A                 19.5W 

     Output2 : DC3.6V - 6.5V / 3A              DC6.5V - 9V / 2A 

                  DC9V - 12V / 1.5A                19.5W 

     Total Power : 39W


    두 포트 모두 같은 Output이며, 두 기기를 동시에 충전한다 하더라도 출력이 줄어드는 일은 없답니다.


    아오키 급속충전기... 이름 대로 충전은 당연하지만 잘 됩니다.


    노트5 충전속도가 정품충전기 속도와 동일하게 나오네요.

    충전기 자체의 성능은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다만 동봉되어있는 케이블은 약간 싸구려입니다.

    혹시 얇은 전원용 전기선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굵고 뻣뻣합니다.

    접혀서 박스에 들어가 있던 모습에서 다시 원래대로 돌아올 생각이 없어보이네요.


    오랜 시간을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충전기로써의 기본적인 기능에는 충실해보입니다.

    그리고 향후 퀵차지 3.0 지원 기기가 나왔을때를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살만한 가치는 있어보이네요.


    아오키 급속충전기 뿐 아니라 모든 급속 충전기에 해당되는 이야기이겠지만

    사용함에 있어 주의할 점이라면 퀵차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케이블을 선택하셔야한답니다. 어디 사은품으로 주는 싸구려를 꽂으니 안되네요.

    케이블도 퀵차지 지원에 굉장히 중요한 요소랍니다. 혹자의 후기를 읽어보면 저려미케이블 중에 퀵차지 지원된다해놓고도 안되는경우도 있다고하니 잘 알아보시길...


    아오키 급속충전기를 국내 오픈마켓에서 구매하면 제법 비싸게 부른답니다. 그렇지만 우리에게는 쉽고 저렴한 알리익스프레스가 있습니다.

    한국까지 무료배송이며 대충 $13 근처에서 구매했네요. 찾아보시고 혹시 제가 구매한 링크 필요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