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크롬 마우스오른쪽 클릭 해제
    Reference 2012. 10. 29. 23:5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간혹 블로그나 까페에 글을 블록설정해서 복사를 한다던가 하고싶은 경우가 있다. 하지만 블로그에서 자체적으로 막아놓는 경우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불펌을 막겠다는 의도이긴 하지만 이런것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특히나 인쇄를 해야 할 경우 글에 있는 인쇄기능을 이용하게 될 경우에는 짜증이 난다. 특히 띄워쓰기가 후한 사람이 작성한 글이거나... ㅋㅋㅋㅋ나 ㅎㅎㅎㅎ가 많이 들어간 글 같은 경우에는 좀 수정을 해서 한장으로 밀어넣어 만들고 싶은데... 복사가 안되니 답답한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에 익스플로러는 답이 없지만... 크롬을 사용하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간단하게 해결이 될 수 있다.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가운데 이러한 기능을 지원해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걸로 알고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이 Pig toolbox가 있다. 하지만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우리집 PC에는 Pig toolbox가 깔리지 않는다. 아마 그냥 크롬이 아니라 개량버젼인 Chrome Plus... 즉 CoolNOVO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런것 같다고 짐작만 할뿐...


    위와같은 이유로 선택한 프로그램이 바로 Allow Right-Click이다.

    이 프로그램은 딱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가능하게 해 주는 기능만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Pig toolbox에 비해서 가볍다는 장점도 있다. (바꿔말하면 기능이 별로 없다는 단점이라고도 할 수 있다...)





    <설치방법>



    크롬 상단의 설정탭에서 도구 - 확장프로그램으로 찾아서 들어간다.





    설치된 확장프로그램이 보이고 젤 밑에 [확장 프로그램 더 보기] 메뉴를 찾아 들어간다.





     [확장 프로그램 더 보기] 메뉴에 들어가면 Chrome 웹 스토어가 나오는데 여기서 확장프로그램을 검색할 수 있다.

    Allow right click를 검색하자

    제일 위에 나오는 것을 깔았다.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자.








    추가하면 고맙다고 한다.

    나도 고마워요 개발자님~


    아까 젤 위에 확장프로그램에 들어가면 깔려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마음껏 오른쪽 클릭을 하러 가면 된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