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젠 LZEF-DC140 BLDC모터 선풍기 구매 사용기
    Shopping/[국내쇼핑] 목록 2018. 6. 2. 17:5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LEZEN DC ECO FAN 

    LZEF-DC140


    작년까지 집이 작아서 그런지 선풍기 한대 에어컨 한대로도 잘 버텨왔었어요. 

    그것도 인터넷에서 2만원인가 주고 산 조잡함 10% 첨가된 선풍기랍니다. 소리도 좀 나고 풍량도 다른거보다 덜 나오고...

    그래도 튼튼한 것이 구매한지 4년이 지난 아직까지 잘 돌고 있어서 불만없이 잘 쓰고 있었는데요...


    이제 곧 태어날 아기한테는 그래도 초미풍같은 무소음 선풍기가 필요하지 않을까 해서 골랐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의 힘을 좀 빌어 괜찮다는 제품 몇가지를 추천받았고, 그중 르젠 DC 선풍기를 추천받았답니다.


    사실 추천은 DC200이라는 모델이었는데, 가격이 비싸서 DC140으로 구매했어요 ㅠㅠ


    결과적으로 아주 만족합니다. 굉장히 조용하면서도 선풍기로써의 기능에 충실합니다. 

    게다가 가격도 BLDC 모터 사용한 선풍기 중에서는 저렴한 편에 속해서 만족스럽네요.




    도착했습니다. 박스 포장 하나로 바로 배송이 오긴 했지만 다행히 외관에 찍힌자국 같은게 없어서 무사히 잘 온거 같네요.




    모델은 DC140입니다. 14인치이구요...

    DC120이라는 모델이 더 싸길래 혹해서 결재할 뻔 했는데, 걔는 12인치라고 합니다. 구매할때 조심...

    DC130이라는 모델은 또 가격이 훅 올라가는데, 이건 13인치가 아니고 바람 조절 단수가 더 많은거라고 해요. 


    무슨 모델명을 사람 헷갈리게 지어놔서 선풍기 한대 사는데도 사람 공부하게 만드네;;;

    그냥 12인치는 DC120, 12인치 부가기능 들어간건 DC120A B C 이런식으로 하던지 하면 좋았을 것을 말이죠.


    뭐 여튼 제가 필요한건 14인치에 바람세기 적당히 조절되는거라서 저거 샀어요.




    사용상에는 매우 만족이지만, 아주 마이너한 문제점들이 몇가지 눈에 보이네요. 


    포장... 결과적으로 잘 도착해서 괜찮긴 한데, 포장 해온 모습이 참 마음에 안드네요...

    물론 스티로폼을 사용하지 않아 원가를 아끼고 환경을 살리는 아름다운 마음은 잘 알겠어요. 근데 저거 택배사에서 던지거나 떨어트리면 바로 박살일듯...


    특히 팬커버는 플라스틱으로 된 부분이 많은데, 깨지기 딱 좋겠네요. 


    그리고 사용설명서와 리모컨이 든 비닐봉지는 안쪽에서 지 마음대로 돌아다니고, 전원 어댑터도 딱히 고정은 안되있네요.




    조립. 저가형 사면 베이스가 얇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아주 조잡한데, 이건 그래도 무게감이 있어 중심을 잘 잡겠어요.


    그리고 선풍기 날개는 팬 케이지 안에 잘 고정되어 있어 쟤가 깨질 염려는 없겠네요.




    조립은 간단합니다. 레고 맞추듯 툭툭 꽂으면 그만.

    선풍기 날개 청소하고 조립하듯 해주면 되니 어려울건 전혀 없습니다. 5분이면 충분.




    날개는 가운데 하얀색 플라스틱으로 고정되어 있는데, 이 부분만 신경을 쓴듯 해요.




    두번째 불만...

    손잡이랑 망이랑 같이 보시면 뭔가 어색하죠??? 손잡이가 좌측으로 쏠려있는 느낌...

    쓰는데는 전혀 1도 지장이 없지만... 왜 저렇게 만들었을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정중앙에 맞추면 더 보기 좋을텐데...




    3번째 불만.

    왜 저렇게 위로 돌출되게 전원 어댑터를 만들었을까요?? 수평으로 꽂아야지 위에서 내리꽂는 방식은 참신하게도 이해가 안되네요.




    그리고 근본적으로 선풍기에 어댑터를 분리해서 만들 이유가 전혀 없는데 말이죠... 

    원가절감을 위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아쉬운 부분이네요.



    아! 제가 너무 안좋은 방향으로만 작성한거 같네요... 조립하다보니 자꾸 이상한게 보여서...

    좋은점도 참 많답니다. 오히려 선풍기 구매하고 굉장히 만족하고 잘 쓰고 있어요.




    장점


    1. BLDC 모터 선풍기

     - BLDC 모터라서 굉장히 조용하고 소비전력도 작습니다. 단수 조절도 높일 수 있구요.

     - 다음부터 선풍기 살때는 무조건 DC모터입니다. 가격이 더 비싸더라도 말이죠.


     - 제품 박스나 어디에도 BLDC 모터라는 말이 없는데, 홈페이지 가면 적혀있답니다. 

     - 이런걸 마케팅에 써야지...


    2. 저렴한 가격.

     - BLDC 모터를 넣은 선풍기는 가격이 일반 선풍기 대비 몇배 올라갑니다.

     - 근데 얘는 14인치급에 5만원 아래에 구매 가능합니다.


    3. 다양한 기능.

     - 일반모드, 수면풍모드 , 자연풍모드 등등... 잘 쓰진 않지만 있으면 또 어찌 사용하니 괜찮아요,.


    4. 저소음

     - 정말 조용합니다. 1단~2단에서는 소리 아예 안들립니다.

     - 3단 넘어가면 아주 약간 소리가 나는데 일반 선풍기에 비할데는 아닙니다.

     - 4단부터는 일반 선풍기 미풍 정도의 소리가 납니다.

     - 그 이상 단수가 올라가면 올라가는대로 소리가 나네요.


    단점


    1. 포장

     - 조잡함. 파손 위험


    2. 마감의 아쉬움

     - 대칭 안맞고 뭐 이런 소소한 부분들... 

     - 새제품인데, 약간 얼룩이 있는부분... 사출 후 마감을 제대로 안한듯 해요.


    3. 어댑터 구조

     - 왜 저렇게 분리형으로 만들었는지 이해가 1도 안됨.

     - SMPS를 내장시킬 공간이 나오지 않았나... 아니면 기성품 어뎁터를 써서 원가절감 목적인가...

     - 분리형으로 만들었다해도 방향이라도 수평방향으로 꽂도록 되어있으면 더 좋을듯.


    4. LED 밝기

     - 너무너무너무너무 밝아요. 밤에 잘때는 선풍기 본체 위에 뭐라도 하나 얹어둠.

     - 아니면 밤새도록 번쩍번쩍거림.


    아주 좋고 저렴한 선풍기입니다. 아쉬운 마음에 단점들을 많이 나열해서 썼는데, 그래도 이 가격이 이정도 퀄리티라면 감수할 만 합니다.

    한 5년만 고장없이 썼으면 좋겠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