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니 미러리스 NP-FW50 호환배터리 사망. 재구매 후기.
    Shopping/[해외쇼핑] 목록 2017. 12. 24. 15:4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P-FW50 호환 배터리 구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의 가장 큰 단점이라 하면, 타사 대비 짧은 배터리를 꼽을 수 있답니다.

    많은 카메라를 사용해 본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느껴질 정도로 배터리 소모량이 많더라구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여행지에서 정품 배터리 1개로 하루 사진찍으면 아슬아슬할 정도의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답니다.

    혹시 배터리 때문에 사진 못찍으면 낭패 아니겠어요? 그래서 지난 A5100을 구매할 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호환 배터리 2개 셋트를 구매해서 대략 3년정도 잘 사용했습니다.

    >>> 2016/03/15 - [Shopping/[해외쇼핑] 목록] - [Aliexpress] 소니 NP-FW50 호환 배터리 + 듀얼충전기


    그러던 어느날... 이런 메시지가 뜨면서 배터리 1개가 사망했습니다.

    정확하게 단자를 찍어보진 않았지만, 내부 전해액이 굳거나 양극이나 음극의 손상 등 기타 이유로 전압이 달라져서(허용전압 아래로...) 만충이 되어 있어도 미호환 배터리로 인식하는 듯 합니다. 저 메시지가 뜨고 바로 카메라 전원이 종료됩니다. 배터리 수명이 완전히 다 해버린 것이지요.

    그래도 다행인 것은 호환배터리가 특이하게 문제가 되지 않고 수명만 점점 줄어들다가 수명이 다했다는 점입니다. 혹시 폭발이나 배가 불러오르거나 기타 내부 전해액이 누액되지 않을지 걱정했었거든요...

    약 3년이라는 시간동안 자주 사용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간간히 사용했는데 돈값은 했다라고 봅니다.


    참고로 호환배터리는 수명도 짧고 용량도 뻥용량이라서 큰 기대는 안하시는게 좋긴 합니다.

    처음 구매해서 사용할 때도 정품 대비 사진 촬용 가능 수량이 60~70%선이더라구요. 

    그리고 사망하기 전 여행에서 사용할때는 정품대비 40% 선에서 사용이 가능했었습니다. 

    몇장 찍지도 않았는데 %가 급격하게 떨어지기에 마음에 들진 않지만... 그래도 정품보다는 저렴하니까요...


    >>> 구매하러가기





    2000mAh짜리 2개와 충전기 셋트를 Aliexpress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답니다.

    국내에서 판매중인 호환배터리는 개당 2만원 언저리인데 반해서, 중국 직배로 받으면 2개에 2.5만원 정도면 셋트로 구매가능하네요.

    국내 판매중인 호환배터리의 성능이 어느정도로 좋은지 알수는 없지만, 정품도 아닌데 2배이상 가격이라면... 중국산을 구매하겠습니다.


    성능은 기대하시면 안되겠지만 그래도 아주 못쓸건 아니라야하죠. 실제로 어느정도는 사용이 가능해야 하겠죠??

    후기글들을 보면 새로 구매한 2000mAh로 표기된 배터리 실제 측정한 용량은 1540~1590, 1580~1640 정도라고 하네요.

    또 다른 사람의 후기에는 70% 정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적혀있답니다. 

    대충 후기들도 비슷하고 제 과거 경험상 느꼈던 호환 배터리 용량(60~70%)과 비슷하네요.


    제 생각에는 합리적이라 판단되어 한셋트를 더 구매했네요.

    이제 막 배송이 시작되어 국내로 건너오고 있는 중일텐데 양품이 왔으면 하네요



    Aliexpress Seller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무료배송 혹은 $1 언저리의 저렴한 배송을 해주면서 Tracking을 제공해준다는 경우가 있어요.

    보면 대부분 Turkey Post 일껍니다. 이렇게 되면 중국-???-터키-한국 코스로 배송이 오기때문에 엄청 오래걸린다고 하네요.

    반면 EKC는 중국 산둥반도의 웨이하이 항에서 인천항으로 선편으로 배송을 해준다고 하네요.

    조금 더 빨리 받고싶으면 EMS 국제배송 서비스나 China Airpost를 이용하면 됩니다. 우리나라 국제택배비 생각하면 저것도 엄청 저렴한 듯 해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