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AMSUNG] 갤럭시노트5 구입/사용기
    Shopping/[국내쇼핑] 목록 2015. 12. 31. 10:5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5

    SAMSUNG GALAXY NOTE5 


    기존에 베가아이언2를 사용하다가 좋은 딜이 있길래 바로 노트5로 번호이동을 신청했어요.

    요즘 단통법 때문에 구매하기가 굉장히 많이 까다로워졌네요. 지금은 조건이 조금 더 떨어진거같은데 그 당시 가격으로는 지방치고는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무릎정도??

    울산은 정말... 불모지인거 같아요. 그나마 근처에 대구나 부산 가면 매장이 조금 있는편이구요... 울산 분들은 그냥 포기하시고 매장에서 사시거나 차끌고 드라이브 가심이 현명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드디어 갤럭시 노트5 개봉



    여태껏 갤럭시2, 노트2, 갤럭시4A 정도를 써봤는데, 역시 삼성폰은 노트를 사야한다는걸 다시한번 뼈저리게 느꼈어요.


    일단 화면크기, 스타일러스펜 이 두가지가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요즘 휴대폰 화면 크기가 상향평준화되서 넓은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노트의 화면을 따라오진 못하네요. 


    펜 필기감은 예전 노트2에서 비약적으로 발전했네요. 선 굵기 조정 되는거에서 거의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어요. 정말 손으로 쓰는 글씨에 70%는 따라온거 같아요. 이정도만 해도 휴대폰에 글씨를 쓰는거 치고는 100% 만족입니다.

    저는 필기할 때 손으로 적어두는거 좋아하거든요.. 노트2에서 다른 폰으로 넘어갈때의 그 불편함이란... 메모장이 있기는 하지만 손글씨의 편리함을 계속 그리워했어요. 이제는 다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엘지로 번호이동을 해서 조금 만족스럽지 못하다는게.... 단점이네요.

    가족들 전부 슼에 있어서... 아쉽지만 이제 통신사는 폰 따라 가는걸로... 비싼거 살때는 르그 왔다가 싼폰 사면서 다시 슼 넘어가고...




    예비신부와 골드와 블랙 하나씩 구매했어요. 32기가로요..

    원래는 예신이 핑크골드를 사고싶어했는데 핑크골드는 64기가 뿐이라고 하네요. 그때 조건에 핑크골드가 없어서;; 재고도 없었구요.. 그래서 그냥 블랙으로 했네요




    노트5 장단점

    그렇다고 노트5가 마냥 다 좋은건 아니니 한 2주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적어보면...


    장점

    1. 노트 화면

     - 앞서 말했다시피 타 폰과는 차별화된 화면넓이


    2. 필기감

     - 스타일러스펜을 이용해서 필기가 가능하고 그 퀄리티가 손글씨를 따라잡고 있어요.


    3. 지문인식

     - 가운데 버튼에 지문인식이 되서, 카드결재 등등에 보안수단으로 이용하기 편리해졌어요. 보안강화된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4. 무선충전

     - 삼성페이 가입하면 5천원에 살수있는 무선충전기. 무선충전패드 사용하면 좀 많이 편리하긴하죠


    5. 삼성페이

     - 사용해보면 생각보다는 편리해요. 없는거보다는 나음. 혹시 지갑 까먹고 안들고 나왔을때나... 



    단점

    1. 내장 배터리

     - 부피 작게 만든다고 한거 같은데 전 내장 배터리 정말 싫어해요. 이제 외장배터리는 필수일 것 같네요

       그래도 배터리가 생각보다 오래가서 하루 버티는건 괜찮지만 어디 멀리라도 간다면 불안할 것 같습니다.


    2. 지문인식률

     - 생각보다 잘 안되요. 지문 새로 등록해보고 몇번 했는데 잠금화면 풀때 계속 뻑이나서... 비밀번호 직접 쳐서 들어간적도 많아요. 

       특히 손에 물기라도 있다... 이러면 그냥 망하는 겁니다. 


    3. 무게

     - 확실히 무거워졌어요. 베가아이언2(152g)가 외장 테두리가 쇳덩어리인데도 불구하고 노트5(171g)가 훨씬 무거워요. 

       20g 차이인데도 들어보면 그 차이가...


    4. 수많은 내장앱들

     - 이건 뭐.. 노트5만의 문제는 아니고 삼성전자와 엘지유플의 합작품이죠.

       망할 초기 쓰레기 앱들이 왜이렇게 많이 깔려서 출시되는건지... 게다가 지워지지 않는것도 있고... 이런것 좀 없이 출시하면 안되나요?


    5. 삼성페이

     - 조작 잘 못한 내 탓이오...

       바탕화면, 잠금화면 밑에 삼성페이가 깔려있어서 화면 돌리다가 갑자기 삼성페이가 갑자기 툭 튀어나오기도 하고 그래요

       아직 익숙해지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겠지만요;;


    6. 유리뒷판

     - 이거 완전 잘깨진다고 하네요. 케이스 엄청 튼튼한걸 구매할까봐요...

       회사에 같은 폰 사신분은 그냥 무릎높이에서 떨어졌는데 뒷판에 금이 쫙 나가서 교체했다고 하더라구요... 조심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