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Room,et] 신혼집 거실 꾸미기 룸에 에반 사다리 3단 거실장
    Shopping/[국내쇼핑] 목록 2015. 12. 30. 10:4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룸에 3단 사다리 거실장

    Room,et EVAN RACK


    TV장과 티비 그리고 이케아 데톨프 장식장을 구매하고도 풀리지 않는 거실의 허전함이 있었어요. 

    그건 바로 집에 들어와서 열쇠나 휴대폰 뭐 이런것들을 바로 물건을 올려놓을 수 있는 선반!!!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봤죠. 놓을 수 공간이 정확히 600인데 몰딩때문에 100정도는 빼야되서 500 안팍짜리를 찾아봤어요. 여러 후보가 나오긴 했는데 이케아 제품은 메탈 재질이라 어울리지 않았고 높이가 너무 올라가버려서 다른곳에 설치하기로 했구요... 그 외 여러곳들은 적어도 E0급의 자재를 사용해야 한다는 저희의 원칙에 위배되는 제품들이라 패스했어요.






    그래서 새벽까지 고르고 고르다 선택한 제품이 룸에!!!

    일단 E0등급보다 한단계 더 높다는 SE0등급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구요

    사이즈도 원하던 사이즈 그대로에 좌우 철제 프래임도 튼튼해보여서 마음에 들었어요.





    역시 우리나라 택배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죠. 주말 저녁에 주문했는데 화요일이면 도착하는 마법의 택배.

    연말연시라 조금 밀릴꺼라 생각했지만 정확하게 2일만에 물건을 수령했어요.




    재질이 MDF인게 조금 마음에 안들지만 그래도 SE0등급 자재를 사용했다고 해서 저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이케아 가구는 모든 포장재를 종이로 했던데 여기는 원가절감차원인지 스티로폼을 사용했네요. 몇 안되는 불만족스러웠던 점이에요.




    부품은 정말 간단합니다. 아랫판 3개 뒷판3개 그리고 철제프레임 2개. 뭐 복잡할 이유도 없는거긴하죠

    전동드라이버 사용해서 조립하려고 했는데 다 육각 L렌치를 사용해서 조립하도록 되어있어요. 다 손으로 조아야 되서 좀 귀찮긴해요. 그래도 혼자서 15분정도면 다 할수 있으니 큰일도 아니죠.





    뚝딱뚝딱 완성한 모습.

    생각보다 튼튼합니다. 사람이 올라서기는 조금 불안하지만 조금 체중싣고 눌러봐도 끄떡도 안하네요. 게다가 싸구려처럼 나사를 나무판에 직접 박는게 아니라 나무판 안쪽에 플라스틱 나사홈이 따로 들어있어서 훨씬 튼튼하게 조립이 됩니다.

    그리고 냄새도 별로 안나서 만족했네요.



    후기 써놓은거 보다가 불만족 적혀서 철이 찢어져있다라는 걸 봤는데 아마 이걸 이야기하나 봅니다.

    프레임이 원형인데 거기에 용접해서 접합하다보니 용접이 안되는 부분이 발생한거 같아요. 물론 비싼거 사면 저런부분까지 꼼꼼하게 용접 후 도장처리가 되어있겠지만, 이 가격에서 그정도의 퀄리티를 기대하긴 힘들지 않을까 해서 그냥 넘어가기로 합니다.

    대신 오래 사용하면 저 부분이 녹이 슬거나 크랙이 발생할 수는 있겠네요. 몇년 쓰다가 더 좋은걸로 갈아타야죠.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