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친환경 홈인테리어] 울산 던 에드워드 페인트
    Shopping/[국내쇼핑] 목록 2015. 12. 13. 22:5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던-에드워드 페인트

    DUNN-EDWARDS


    신혼집 입주를 위해 준비 1단계. 내부 정리정돈을 위해서 페인트를 구매하러 갔어요.

    페인트들이 많은데 그래도 바르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입주할 예정이기 때문에 냄새가 얼마나 빨리 없어지는지 여부도 중요하고 지속적으로 환경호르몬이 나오는지 여부도 중요하고 그래서 일단 좋은걸 써야겠지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검색하다보니까 던 에드워드 페인트가 좋대요. 인터넷으로 주문할까 하다가 그래도 페인트 셀프로 칠하는데 아무런 지식도 없이 작업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다 싶어서 울산 던-에드워드페인트 대리점에서 물건도 구매하고 설명도 들을겸 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던-에드워드 페인트 대리점에 도착했습니다. 한샘과 공동매장을 운영하고 계시더라구요. 페인트 판매하는 곳이 따로있고 연결된 곳에 한샘 부엌가구 하는곳? 같이 생긴곳이 있구요




    날짜는 잘 맞춰서 갔네요. 토요일에 갔는데 다행히 일요일만 휴무라고 하네요




    수많은 색상들이 있어요.

    이렇게 많은 색상의 재고를 다 보유하고있을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주문해 보니 저 색상이 모두 나와있는게 아니고, 가서 주문하면 베이스 색상에서 색소 몇방울 몇방울 첨가해서 마구마구 휘저어서 그 자리에서 색상을 만들어주는 방식이었어요. 그 대신에 제조한 색상은 반품이 안된다는 점. 그래서 색상을 미리미리 잘 선택해야해요.







    원목가구에 바를 수 있는 오일과 페인트들도 따로 있는 듯 했어요. 이 부분은 따로 여쭤보진 않았어요.




    페인트 바르는 방법이라고 나와있는 내용을 알려주시더라구요~

    저희는 문틀을 칠할거라서 무조건 젯소 1회는 발라야 한다고 하셔서 젯소도 함께 구매했어요. 벽지에는 젯소없이 페인트만 칠하면 된다고 하구요 나무에는 젯소칠을 해야해요. 물론 젯소하기 전에 기존에 발려져 있던 페인트에 대해 사포질을 해야하구요.




    조금 자세한 페인트 선택방법. 






    문틀 4개뿐이기 때문에 1L짜리 페인트를 구매하였습니다. 4개 칠하기에는 넉넉하진 않지만 부족하지는 않은 양이래요

    그리고 문틀 4개중 하나는 화장실 문틀이에요. 그래서 그냥 실내용 수성페인트를 사용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워서 "에버쉴드"를 구매했어요. 이건 실내외 겸용으로 사용하는거라고 하네요. 



    젯소는 0.5L짜리 한통. 젯소는 한번만 발라주면 되기 때문에 0.5L를 샀어요.

    젯소는 빨리 굳기때문에(10분이면 한통이 다 굳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조금씩 덜어서 사용하고 뚜껑을 빨리 닫아둬야한대요




    그래서 종이컵도 하나 따로 주셨어요. 여기에 조금씩 덜어서 쓰라고 하시네요.




    제가 구매한 페인트 색깔. 약간 밝은 아이보리색인데, 수많은 아이보리색이 있어요. 다 비슷비슷하고 종류가 정말 많아서 뭐라고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직접 가셔서 파레트 보시고 고르시는게 좋아요.



    브러쉬는 2개를 구매했어요. 젯소용 하나와 페인트용 하나. 젯소와 페인트를 같이 쓰게되면 뭉쳐서 이상하게 발릴수도 있다고 하네요. 

    원래는 좀 저렴한 다이소 브러쉬 사다쓸까했는데 던에드워드에서 파는 솔이 워낙 부드럽길래... 그냥 사버렸어요




    사포는 400방으로 구매했구요. 브러쉬 2개 솔 2개 파렛트 1개를 구매했네요.

    비용은 뭐... 던-에드워드 홈페이지에서 장바구니 넣어보면 견적은 나온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