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니어쳐 효과 내도록 사진 보정
    Day by day/Diary 2014. 7. 21. 23:4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미니어쳐 효과 가진 사진 만들기


    인터넷 하면서 빈둥빈둥 거리다가 TS렌즈라는 것을 보게 되었어요

    TV

    TS렌즈는 Tilt Shift렌즈의 줄임말인데 인위적으로 원근감을 축소시켜서

    사진이 마치 미니어쳐를 찍은 듯 한 느낌을 주게 하는 렌즈이지요


    그래서 와 이거 사고싶다... 라는 생각을 하고 검색을 하는 찰나

    가격의 자릿수가 다르더군요 ㅠ

    도와줘


    돈없이 가난한자는 비싼 물건으로 때울 수 없기에 

    하찮은 손재주와 남는 시간을 이용해서 사진 효과를 내는 방법을 배워야겠지요


    다른 프로그램을 써도 되긴 하지만 그래도 앞으로 유용하게 사진 편집하려면 포토샵에서 하는게 좋을 듯 하여

    포토샵을 사용해서 효과를 줘봤네요

    가우시안 블러를 이용해서 원근감을 죽이고

    채도를 인위적으로 높게 주고 커브를 조절하여 조금 더 비현실적으로 밝게 하는 원리인 것 같네요


    어려운 원리는 아니지만 적당한 지점을 찾기위해서는 조금 숙달이 필요할 것 같아요


    일단 첨으로 만들어본 사진 편집본들...




    대만 육교위에서 오토바이떼를 찍은 사진을 편집해봤습니다 ㅎ





    부산 용궁사였던가... 찍은 사진인데

    개인적으로 가장 잘 나온 것 같네요

    기와와 단청 자체가 색깔이 화려해서 더 이미지가 부각되어 보이는 듯 합니다 ㅎ





    마지막으로 연화도에서 찍은 사진 양식장 사진은 조금 어색하게 된것 같아요... 

    위에 원본이랑 별 차이가 없네요 ㅠ



    일단 편집하기 좋은 사진은 높은 곳에서 넓은 화각으로 많은 사물을 내려다보고 찍은 사진이 좋다고 하네요

    조금 더 연습해봐야겠어요 ㅎ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