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게임] 모두의 탕탕탕
    Game 2013. 3. 7. 22:3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모두의 탕탕탕


    요즘 카톡순위 안에 있는 게임 이것저것 기웃거리다가 발견한 게임...

    그냥 예전에 오락실에서 하던 다이하드(?)랑 굉장히 비슷한 게임이다. 다만 움직임이 없을뿐... 

    총을 쏴서 나타나는 적을 다 죽이면 된다. 총알이 떨어지면 재장전 해야하고 적이 많이 나타나면 수류탄 던져야하며 방패가 있고 순간적으로 적이 느려지는 EP가 있다. 여태껏 우리가 해 오던 게임과 마찬가지로 헤드샷 쏘면 빨리죽고 점수도 많이준다.

    굉장히 직관적인 총싸움 게임이기 때문에 어려울게 없다.

    게임을 시작해 보자




    게임 기본화면이다. 여기서 목숨을 걸고 싸워야한다. 상하좌우여기저기에서 적이 나타난다. 하는 안나타날꺼같지만 옆에서 재빠르게 굴러와서 어느샌가 밑에서 내 목줄을 겨냥하고 있다.



    적은 무색, 노란색, 빨간색이 있다. 색깔 없는 애들은 특징이 없다. 대충쏴도 빨리 죽는다. 노란색 빨간색으로 가면 갈수록 에너지도 많아지고 방어력도 쎄진다. 그렇다고 꼭 방어력 쎈 아이들부터 잡아야 할 필요는 없다. 게임을 하다보면 느껴지겠지만 잡아야 될 우선순위가 있기 때문이다. 일단은 날 겨냥하고 있다는 노란색 표시가 떠 있는 저 아이들... 빨리 맞추지 않으면 방아쇠를 당긴다. 일단 한발이라도 빨리 맞춰야 한다. 그럼 공격을 바로 하진 않는다. 저 아이들 부터 잡고 난 이후에 주변에 나오는 병사들을 죽이자. 스크린샷의 총구 바로 앞에 있는 쿠닌과 패잔병은 안잡아도 된다. 쟤네가 총을 쏘는 일은 별로 없을 뿐더러... 쏘다가 잘못해서 패잔병 옷깃이라도 스치면 내 에너지가 까이니까;; ㅠㅠ



    창문에서 급 나타나서 쏘는 애들도 있다. 쟤네는 나오면 몇초안에 무조건 날 쏘기 때문에 노란색 경고표시가 뜨지 않더라도 빨리 잡도록 하자. 창문이 표시된 두개가 있는데... 초반에 4분인가 까지는 오른쪽 창문에서만 적이 나온다. 근데 그 이후에는 왼쪽 창문에도 적이 번갈아가며 나온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왼쪽 창문에도 적이 나오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훼이크로 시민들도 올라와서 손을 흔들기 때문에 여간 주의를 해야 하는게 아니다. 창문은 일단 무조건 쏘고봐야한다고 4분동안 방아쇠 당겼는데 이때부터는 아니다.



    이제부터는 동네 어중이 떠중이 다 나온다. 미사일도 떨어진다. 바닥에 빨간색 표시가 뜨고 몇초가 지나면 토마호크 미사일이 떨어진다. 바로 터지는게 아니고 30초를 준다. 그때까지 저걸 깨 부시란 소리다. 체력이 그리 강하지 않지만... 저 미사일이 떨어지면서 적도 한번에 많이 나오기 때문에 상당히 주의해야 한다.

    또 바닥에 엎드리고 있는 녀석... 게임하다보면 손에 가려서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정말 재빨리 굴러들어와서 한방 갈긴다.

    방패들고오는 녀석들... 방패는 잘 죽지도 않고 어느새 방패 돌리고 총을 쏘고 있다.

    그리고 투명으로 오는 녀석도 있다. 스타하다보면 화면이 약간 일그러지며 옵져버가 지나가는 느낌 아시려나... 그렇게 온다. 자세히 보면 보인다. 그럼 쏴서 없애자.



    상당히 짜증나는 아이들 중에 하나... 미사일 병이다. 바주카 같은거 쏘는데 방패로 안막아진다. 엄밀히 말하면 방패 업글을 몇단계까지 하면 막아진다는데 그냥 죽이자. 체력이 별로 안쌔니(포로 다음으로 약할듯...) 몇발 쏴서 죽이자. 그리고 혹시나 발사가 되었다. 그래도 우리는 당황할 필요가 없다. 저기 빨간 선 보이나? 저 빨간선 부분을 갈기고 있어라.그럼 포탄이 날아오다 터진다. 이점 때문에 권총보다 머신건이 좋은것 같다.


    총 종류는 3가지...

    권총 라이플 머신건이 있다

    권총은 총알수가 적고 연사가 안되고 느린 대신에 쎄다. 헤드샷도 잘 나온다.

    라이플은... 어중간해서 안써봐서 잘 모르겠다

    머신건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첨엔 파워가 약한거 같은데 자꾸 업그레이트 하면 파워도 괜찮다. 연사력도 좋아 적이 많이 나왔을때 상당히 유용하다. 

    처음에 권총쓰다가 업글 잔뜩했는데 돈이 아까울 지경이다...;;




    모두의 탕탕탕 고득점 팁


    1. 기본적으로 나오는 점수가 되는 장애물들을 다 처리해라.

    시작하자마자 저것들부터 공략하자. 렙 5이상인가 가면 드럼통은 3000점, 박스는 5000점 준다. 그럼 기본으로 만점 이상은 깔고 들어가는것. 없애면 우선적으로 시야가 확보되어 좋다. 더불어 저게 터지면서 주변에 있는 적이 죽는 효과도 있다. 일단 드럼통 박스 깨고 들어가자.




    2. 무기는 왠만하면 머신건으로 하자.

    권총도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위에서 말했다시피 연사가 안되서 불편한 점이 많다. 특히 미사일병이 바주카 쐈을 때 연사 잘되는 머신건이 좋다. 그리고 적이 조준했을 때 경고가 뜨면 일단 한발이라도 맞추면 조준이 풀린다. 연사로 주변을 갈겨버리면 좋다. 물론 헤드샷은... 개인의 능력껏 맞추자. 어찌하다보면 요령이 생긴다.



    3. 우선순위를 정해보자

    처치대상

    0순위 (무조건 바로 쏘고 보자) 조준한 친구

    1순위 (최대한 빨리 잡자. 잠재위험이다) 미사일병, 창문 저격수, 굴러오는 빠른친구

    2순위 (보고 있으면 잡자. 언제 조준할지 모른다) 낙하산병, 걸어오는 친구들

    3순위 (잡아도 그만 안잡아도 그만) 돈가방메고가는 친구, 낙하산에 내려오는 돈다발

    4순위 (잡다 실수하면 손해) 포로 호송병


    조준한친구는 무조간 잡아야한다. 1초안에 발사한다. 창문 저격수는 무조건 조준하기 때문에 창문에 나타나면 조준할꺼라고 생각하고 잡자. 굴러오는 친구도 마찬가지... 미사일병은 뛰어오는데 좀 여유가 있고 체력이 약하니까 쉽게 잡자.

    그리고 다른애들은 그냥 보고 잡으면 된다. 3순위 이하 잡으려다 괜히 총알 보자라서 장전하다 두들겨 맞는거보다 속편하게 버리는것도 한가지 방법.



    4. 방패랑 EP

    이건 잘 모르겠는데 다른사람들은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알아서 사용하시길... 참고로 난 안씀 ㅋ



    5. 업그레이드

    총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연구소 업그레이드도 충실히 해줘야 한다. 연구소가 렙이 낮으면 무기 업그레이드가 안된다. 총 레벨이 올라가면 치명타도 올라가고 파워도 쎄진다. 돈벌어서 업글에 다 넣자.



    6. 루비을 잘 쓰자.

    내가 현명하게 사용한건지는 잘 모르겠는데 60개를 전부 케릭터 등급올리는데 썼다.  

    D->C  :  루비 10개 - 경험치 10% +@ (이거도 기억이 안남..;;)

    C->B  :  루비 20개 - 경험치 10% (치명타 +5% 였던거 같음.. 기억이 가물가물,,,)

    B->A  :  루비 30개 - 경험치 10% 골드획득 +5%

    A->S :   루비 40개 - 경험치 10% 공격력 +5%

    일단 A등급까지만 올려서 렙업이 오만상 잘되는데 다른거 도전해보실분들은 도전해 보시길..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