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애드센스(Adsense) 신청하기
    Reference 2012. 12. 15. 19:1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들어가다보면 글 속에 다양한 광고들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를 볼 수 있다. 광고가 포함된 글은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조금 불편함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생각해 본다면 자신의 시간을 투자하여 블로그에 글을 게재하고 이러한 정보를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노력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물론 무분별하게 블로그 수익만을 올리기 위해 광고로 도배를 한다던가 다른사람들이 혹할만한 자극적인 단어들로만 채워진.. 혹은 특정 사이트로 링크가 되는 낚시성 글을 통한 수익창출은 옳지 못하다고 생각한다. 

     건전한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것이 구글이 제공하는 애드센스(AdSense)이다. 

     나도 블로그에 변변찮은 글만 게재하였지만... 그래도 수익창출이라는 것을 한번 해보려고 방금 구글에서 신청하였다. 물론 돈이 될 거라고 기대는 하지 않는다. 하지만 한번 넣어보고 싶은 욕심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① 먼저 구글 AdSense에 들어가서 계정을 만든다.


    https://www.google.com/adsense/





    ② 구글 계정을 로그인을 한다.


    많은 사람들이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구글계정이 없더라도 가입하는 것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구글계정이 있는 것이라 가정하고 진행하였다.





    ③ 2단계 콘텐츠 설명 창이다. 여기에서 광고를 게재할 위치를 입력한다.

    위치 항목에 광고를 게재할 블로그나 사이트의 URL을 적는다.

    또한 언어를 설정해준다. 한국어 설정.





    ④ 개인정보를 넣는 창이다. 

        향후 수익금 지급 관련해서 핀번호를 받는 등 우편물 수령에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영어로 작성하여야 한다.

    또한 이름을 작성할 때는 이름과 성 사이에 공백을 한칸 두어야 한다.

    영어주소 변환은 네이버의 영어주소 전환서비스를 이용한다.







    ⑤ 가입완료


    신청한다고 바로 달아주고 돈 주는게 아니다. 구글측에서 심사를 거쳐 적합한지를 알려준다고 한다.

    기준은 다양하기에... 일단은 기다려봐야겠다. 심사를 통해 부족한 점을 알려준다고 하니 기다렸다가 승인이 되면 바로 광고를 달고 승인이 되지 않는다면 보완 후 재신청 하여야겠다.

Designed by Tistory.